테슬라 주가 1500달러 돌파 청사진, 7일(한국시간 8일) 텍사스에서 나올까 [황정수의 실리콘밸리나우]


안녕하세요. 테슬라가 기가텍사스 정식 양산을 앞두고 공장 준공행사 '사이버로데오'를 개최합니다. 현지시간으로 오는 7일이고 1만5000명 이상이 참가할 예정입니다. 수많은 차가 몰릴 것으로 예상되면서 인근 학교가 조퇴를 실시합니다.

사이버로데오란 행사 이름 때문에 ‘사이버트럭’ 등 개발중인 일부 모델이 공개될 것이란 관측이 나옵니다 여기에 테슬라세미, 로드스터 같은 차량도 공개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테슬라 워치 운영자인 조 테그메이어는 기가텍사스 공터에 있는 테슬라 세미 사진을 공개했습니다. 이 트럭은 배터리 부족 문제 등으로 양산 시점이 계속 연기되고 있습니다.
테슬라 세미 트럭
텍사스 공장은 4680배터리를 장착한 모델 Y, 사이버트럭 등을 생산 예정인 테슬라의 핵심 생산 기지입니다. 사이버로데오에서 일론 머스크가 언급할 테슬라 경영에 대한 멘트가 주가에 큰 영향을 줄 것으로 예상됩니다.

AMD는 데이터센터용 칩 전문 스타트업 '펜산도'를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19억달러 규모 계약이고 오는 2분기 인수를 완료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자일링스 인수 이후에도 계속 데이터센터 사업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리오프닝에 대한 기대감도 커지고 있습니다. 세계적인 크루즈 여행업체 카니발이 "최고의 한 주를 보냈다"고 발표했습니다. 덩달아 크루즈 선박을 운영하는 업체들의 주가도 꿈틀거리고 있습니다. 이밖에 다양한 테크기업에 대한 증권사들의 보고서와 발생한 이슈를 정리해서 알려드립니다. 영상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실리콘밸리=황정수 특파원 hjs@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