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샵 리듬시티, 의정부 리듬시티서 첫 분양 '더샵 아파트'

이달 경기 의정부 복합문화융합단지(리듬시티)에서 ‘더샵 리듬시티’가 공급된다. 리듬시티 내 첫 분양 단지다.

의정부 리듬시티는 의정부 산곡동 일대 65만4379㎡ 부지를 개발해 문화, 관광, 쇼핑, 주거 등이 어우러지는 관광레저 복합단지를 조성하는 도시개발사업이다. 최근 합작법인 YN컬처&스페이스(YNC&S)가 이 프로젝트에 160억원에 출자하기로 했다. YNC&S는 넥슨과 YG엔터테인먼트, 네이버, 위지윅스튜디오, 엔피 등이 참여하고 있다.

포스코건설이 짓는 더샵 리듬시티는 리듬시티 내 첫 분양이자 유일한 민간분양 단지다. 의정부 리듬시티 공동1블록에 지하 2층~지상 최고 25층짜리 5개 동이 들어선다. 전용 60·84㎡ 536가구 규모다. 소비자의 선호도 높은 중소형으로 구성됐다. 주택형별로는 △60㎡A 116가구 △60㎡B 25가구 △84㎡A 277가구 △84㎡B 44가구 △84㎡C 74가구다.

리듬시티에는 근린공원, 수변공원 등 각종 공원이 조성된다. 단지 인근에 부용산, 깃대봉, 부용천 등이 있다. 송산로, 의정부 경전철 고산역 등 지역 교통망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구리포천고속도로 동의정부IC, 수도권 제1외곽순환고속도로 등을 이용하기 쉬워 서울을 비롯한 수도권 주요 지역 접근성도 우수한 편이다. 인근에는 서울지하철 7호선 연장선 탑석역 개발과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C노선 의정부역 개통도 예정돼 있다.사업지 맞은편에 2024년 고산초교가 개교할 예정이다. 단지 주변 민락지구에 이마트, 코스트코 등 생활 편의시설이 있다.

포스코건설만의 차별화된 혁신 설계가 반영된다. 모든 가구를 남향 위주로 배치하고 넓은 동 간 거리를 확보한다. 모든 가구에 판상형 구조를 도입해 채광이 좋다. 또 알파룸, 드레스룸, 스타일링바스(유상옵션) 등을 도입한다.

단지 내에는 피트니스센터, 필라테스실, 실내골프연습장, 북카페 등의 커뮤니티 시설을 마련한다. 수경시설이 포함된 어린이놀이터와 잔디광장, 힐링가든 등의 조경시설이 다채롭게 구성된다.

심은지 기자 summit@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