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 제2회 학술논문 연구지원사업 협약 체결
입력
수정
- 中企발전 위한 9개 학술 연구과제 선정 … IBK의 중소기업 데이터 및 연구비 지원IBK기업은행(은행장 윤종원)은 지난 3월 실시한 중소기업 학술논문 공모를 통해 접수된 54개 연구계획서 중 9개를 최종 선정해 연구비 지원 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학술논문 연구지원사업은 대한민국 중소기업 발전에 이바지하고 중소기업 지식공유 활성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한 윤종원 기업은행장의 의지로 지난 해 시행된 사업이다.이번 협약으로 기업은행은 연구에 필요한 중소기업 관련 데이터를 제공하고, 6개의 일반연구자 과제에 1천만 원, 3개의 학생연구자 과제에 5백만 원의 연구비를 지원한다.
‘녹색금융이 중소기업 환경경영 및 재무성과에 미치는 영향’, ‘유망 중소기업 선별을 위한 예측 모형 연구’, ‘중소기업 투자를 위한 ESG 활용’ 등 결과논문이 기대되는 연구과제가 많다고 은행 측은 전했다.
IBK는 7월 중 논문작성을 완료하고 창립기념식에 맞춰 우수논문 시상과 함께 결과논문을 발표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식을 겸한 간담회에서 조봉현 IBK경제연구소 부행장은 “변혁의 시대에 중소기업 혁신성장의 미래 비전을 제시하길 기대한다”며, “중소기업 학술연구의 저변을 확대할 초석이 될 수 있도록 사명감을 가지고 힘써주시기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뉴스제공=기업은행, 기업이 작성하여 배포한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