月 2시간 일하고 100만원 버는 ‘중고책 사업 전략’ 강의… 한경아카데미, 5월 개강
입력
수정
- 누구나 할 수 있고 시간과 노력을 투자하면 수입으로 바로 돌아온다… 시테크형 부업 열풍‘N잡 시대’. 부업을 하거나 여러 직업을 가진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는 현상을 일컫는 말이다. 조사에 따르면 직장인 4명 중 1명은 부업 혹은 여러 직업에 종사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본업만으로는 충분한 돈을 벌지 못하거나 다양한 분야에 도전하려는 사람들이 늘어났기 때문이다. 원하는 시간에 일하며 수익을 벌 수 있다는 점이 부업의 가장 큰 장점이기에 직장인 뿐만 아니라 출산 후 경력이 단절된 육아맘이나 대학생 등 다양한 연령층이 부업에 도전 중이다.
- 부수입이 월급 추월…부업, 선택이 아닌 필수
이들이 종사하는 부업의 형태도 매우 다양한데, 그중 중고시장이 새로운 블루오션으로 떠오르며 주목을 받고 있다. 이에 발맞춰 한경아카데미에서는 하루 2시간만 일하면 수익을 벌 수 있는 ‘중고책 사업 전략’ 강의를 5월 개강한다. 강의는 오프라인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중고책 실무 파트’ 와 ‘중고책 사업 홍보 파트’로 나눠져 있다. 자세한 강의 내용은 △중고책 매입 문의 체크리스트 △매입가 산정 방법 △방문 매입 실전 가이드라인 △판매 플랫폼 완벽 분석 △키워드란 무엇인가? △상위 노출을 위한 로직 분석 △저품질을 피하기 위한 방법 △실전 포스팅 훈련으로 구성되어 있다.강사는 중고책 사업 전문가이며 ‘중고책 창업 바이블’의 저자인 무겸이 배정되어 있다. 강의는 5월 21일과 28일, 매주 토요일 14시부터 17까지 총 2회에 걸쳐 진행되며 자세한 내용은 한경아카데미 홈페이지에서 찾아볼 수 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