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홍보대사로 서유정 배우 위촉...올해 네 번째

경기 양평군은 지난 18일 군수실에서 배우 서유정(사진 왼쪽) 씨를 홍보대사로 위촉했다.양평군 제공

경기 양평군은 배우 서유정 씨를 초청해 군수실에서 홍보대사 위촉식을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군의 홍보대사 위촉식은 지난 2월 3명을 위촉한 것에 이어 올해로 4번째 위촉이다.

배우 서유정 씨는 다수의 드라마, 영화 등 안방극장과 스크린을 통해 시청자들에게 이름을 알린 연기경력 27년 차 베테랑 배우다. 1996년 MBC 25기 공채 탤런트를 통해 데뷔한 이후 다수의 드라마 작품에서 비중 있는 역할로 얼굴을 알렸으며, 영화와 예능 프로그램을 통해서도 활동했다.

서씨는 2018년에 방영한 OCN 드라마 '신의 퀴즈:리부트'에서 의사 ‘신연화’ 역과 같은 해 방영했던 tvN 드라마 '미스터 션샤인'에서 ‘주모 홍파’ 역으로 잘 알려졌다. 이번 홍보대사 위촉으로 배우 서유정 씨는 방송계에서의 영향력을 바탕으로 양평군을 알리는데 앞장서게 되며, 양평군 문화·예술 발전을 위해서도 힘쓸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우리 군과 인연이 있는 배우를 공식 홍보대사로 임명하게 되어 그 의미가 더욱 깊다.”며 “앞으로 배우 서유정씨의 멋진 활약을 기대한다”라고 말했다.양평=윤상연 기자 syyoon1111@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