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종합금융, 사회적 배려자 위해 최고 금리 연 10% 적금 출시

1만좌 한정 특판 '하이 위더스 정기적금'
일반 고객도 최고 연 5% 금리 적용
우리금융지주의 자회사 우리종합금융이 사회적 배려자를 지원하기 위한 적금 상품인 '하이 위더스(With us) 정기적금'을 20일 출시했다.

하이 위더스 정기적금은 총 판매 좌수가 1만좌로 한정된 특판 정기적금이다. 기본금리 연 3.0%에 우대금리 연 7.0%로 최고 연 10.0%의 금리를 적용받을 수 있다. 만기는 12개월이며 가입 금액은 1만~10만원이다. 우리종합금융 스마트뱅킹을 통해서만 가입할 수 있다.
우리종합금융이 20일 최고 연 10% 금리가 적용되는 '하이 위더스 정기적금'을 출시했다. /사진=우리금융그룹
우대금리 조건은 △ 장애인, 기초생활수급자 등 사회적 배려자 연 5.0% △ 적금 가입일로부터 만기일까지 CMA 노트(Note) 평균잔액 1만원 이상을 유지한 활동 고객 연 1.0% △ 마케팅 수신 동의 연 1.0% 등 세 가지다.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사회적 배려자 고객은 최대 연 10%의 금리를 적용받을 수 있다. 사회적 배려자가 아닌 일반 고객도 최대 연 5%의 금리를 적용받을 수 있다.

우리종합금융 측은 이 적금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특화 상품이라고 설명했다. 상품명 '위더스(With us)'는 '우리와 함께'라는 의미다. 판매 좌수 1좌당 기부금을 5000원씩 적립해 사회적 배려자 관련 기관에 전달할 예정이다.

박상용 기자 yourpencil@hankyung.com

핫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