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표, 지구의 날 맞아 ‘요리해요’ 네이버 쇼핑 라이브 진행
입력
수정
22일 오전 11시, 요리를 통해 환경을 보호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는 쇼핑 라이브 진행필환경 트렌드에 발맞춰 친환경 활동에 힘쓰고 있는 샘표는 ‘지구의 날’을 맞아 오전 11시부터 1시간동안 ‘지구를 위해 요리해요’ 네이버 쇼핑 라이브를 진행한다.
100% 순식물성 ‘요리에센스 연두’ 소개 및 연두로 쉽고 맛있게 할 수 있는 채소 레시피 공유
조리과정과 시간을 줄인 ‘새미네부엌’ 활용법 공유 등 지구를 위한 다양한 제품 및 요리법 제안
샘표는 버려지는 음식 재료를 활용한 친환경 레시피를 개발하고, 작아서 사용하지 않았던 ‘째깐이 무’를 활용하는 캠페인을 진행하는 등 지속가능한 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해왔다. 코로나19 장기화로 늘어난 일회용품이 환경오염의 원인으로 지목되는 상황에서 샘표는 지구의 날을 맞아 배달음식으로 인한 일회용 쓰레기를 줄여 지구 환경에 좋고, 좋은 식습관을 길러줘 건강에도 이로운 요리의 가치를 알리고 누구나 쉽게 요리를 즐길 수 있도록 이번 쇼핑 라이브를 기획했다.가장 먼저 선보이는 요리에센스 연두는 샘표가 사회적으로 ESG 경영이 주목받기 전부터 유리병 용기를 사용하고, 작년에 분리배출이 용이한 친환경 패키지를 적용한 제품이다. 콩 발효액에 대파와 마늘, 표고버섯 등 8가지 야채로 만든 채수를 더한 100% 순식물성 제품으로, 연두를 생산하는 공장에 태양열 시스템을 도입하는 등 노력을 인정받아 2019년 소비자가 뽑은 ‘대한민국 올해의 녹색상품’에 선정되기도 했다. 발효된 콩의 맛 성분이 풍부해 연두 하나만으로 깊은 맛을 낼 수 있어서 고기 없이도 채소를 맛있게 먹을 수 있다.
조리 과정과 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여 누구나 요리를 쉽게 즐길 수 있게 하는 새미네부엌 제품도 특별한 혜택과 함께 선보인다. 제철 채소와 고춧가루만 있으면 김치가 완성되는 ‘김치양념’과 멸치볶음, 장조림, 잡채 등 밑반찬도 추가 양념없이 10분만에 만들 수 있는 ‘반찬소스’ 등 혁신적인 제품들이 특별한 혜택과 함께 소개된다. 그 밖에 따로 양념을 더하지 않고도 찌개를 쉽게 만들 수 있는 ‘토장찌개 양념(꽃게·차돌)’ 등 다양한 제품들도 할인 판매한다.
샘표 관계자는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와 채식은 온실가스 감축을 위해 일상에서 실천할 수 있는 환경 친화적 행동들로 손꼽힌다”며 “샘표는 버려지는 식재료를 최소화하는 요리법, 채소를 이용해 쉽고 맛있게 요리하는 법 등을 꾸준히 연구하고 직접 요리하는 시간의 가치를 알려 더 많은 사람들이 즐겁게 요리하며 지구 환경을 지킬 수 있게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제공=샘표, 기업이 작성하여 배포한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