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웰케어, 5가지 주요 영양 성분 한 팩에 담은 건기식 ‘닥터뉴트리’ 론칭
입력
수정
- 유전자 분석 전문기업 ‘EDGC’와 공동연구개발, 개별 구매하는 번거로움 없이 간편하게 섭취CJ제일제당에서 올 1월 분할된 건강기능식품 전문기업 CJ Wellcare는 한국인에게 필요한 5가지 주요 영양 성분을 한 팩에 담은 건기식 ‘닥터뉴트리’를 론칭했다고 24일 밝혔다.
- 종합 영양 챙기면서 피부, 간, 뼈 등 특정 건강 고민 집중 관리 할 수 있는 4가지 제품 라인업 갖춰
‘닥터뉴트리’는 ‘비타민’, ‘미네랄’, ‘유산균’, ‘오메가3’, ‘루테인’ 등 5가지 영양성분으로 구성됐으며, 유전자 분석 전문기업인 ‘이원다이애그노믹스(EDGC)’와 공동연구개발을 통해 탄생했다. 이 5가지 성분은 한국인이 많이 섭취하고 있지만 개별 제품으로 구매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닥터뉴트리’는 이를 보완해 하루 한 팩에 필요한 영양 성분을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멀티 베이직’, ‘멀티 위드 이너뷰티’, ‘멀티 위드 에너지’, ‘멀티 위드 본케어’ 등 4 가지 제품 라인업을 선보였다. 종합 영양을 기본적으로 챙기면서 개인별 니즈에 따라 피부, 간, 뼈 등 특정 건강 고민에 대한 집중 관리도 할 수 있다.
‘멀티 베이직’은 비타민&미네랄 21종, 50억 식물유래 유산균, 순도 높은 rTG오메가3, 루테인으로 구성됐다. ‘멀티 위드 이너뷰티’는 ‘멀티 베이직’ 구성에 피부 보습을 위한 히알루론산을 추가해 기본 건강 뿐 아니라 이너뷰티도 함께 챙길 수 있다. ‘멀티 위드 에너지’는 간케어에 집중할 수 있다. ‘멀티 베이직’에 밀크씨슬을 더했고, 부원료로 타우린과 L-아르기닌도 함께 담았다. 뼈 건강을 집중적으로 챙길 수 있는 ‘멀티 위드 본케어’는 ‘멀티 베이직’에 칼슘을 더했다. 20년 이상 쌓아온 CJ의 건기식 연구개발 노하우를 바탕으로 각각의 영양 성분들을 최적의 비율로 조합했다.
CJ Wellcare 관계자는 “개인별 건강 상태 및 니즈에 맞는 영양 성분을 섭취할 수 있는 ‘닥터뉴트리’를 통해 개인 맞춤형 건강기능식품 시장 진입에 한 발 더 다가갈 것”이라며, “소비자의 라이프 스타일과 트렌드에 맞는 진화된 개인 맞춤형 건기식 브랜드를 선보이기 위해 끊임 없는 연구개발 노력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건기식 멀티팩 사업은 개인 맞춤형 건기식 시장 진입 초읽기로 여겨진다. 선진국에서는 이미 멀티팩 형태의 건기식을 손쉽게 구매할 수 있으며, 맞춤형 건기식 서비스도 보편화돼 있다. 우리나라도 스스로 자신의 건강을 챙기는 ‘셀프메디케이션’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높아지고, 최근 건기식 소분 제조 및 판매가 가능해지자 맞춤형 건기식 시장이 급속도로 커지고 있다.
뉴스제공=CJ제일제당, 기업이 작성하여 배포한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