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앤쇼핑, 14개 광역시도 대상 '1대1 MD상담회' 개최

87개 우수 중기에 TV홈쇼핑 입점기회
중소기업 제품 전문 TV홈쇼핑 홈앤쇼핑은 지난달부터 진행한 14개 광역시·도 대상 '1대1 MD상담회'를 통해 총 87개 우수 중소기업 상품을 발굴했다고 27일 밝혔다.

1대1 MD상담회는 지난달 전북, 인천을 시작으로 강원, 광주, 제주 등을 거쳐 지난 26일 경기를 끝으로 전국 14개 광역시·도를 모두 거쳤다. 올해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일부 지역의 상담회를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했다.홈앤쇼핑은 이번 지역별 MD상담회와 심사를 거쳐 총 87개의 우수 중소기업 상품을 발굴했다. 최종 선정된 제품은 담당 MD(상품기획자), QA(품질보증), 방송심의 등의 상품화 과정을 거쳐 오는 6월부터 일사천리 프로그램을 통해 전국 소비자들에게 판매된다.

MD상담회는 판로 확보가 어려운 지역 중소기업들을 대상으로 판로 확대를 위한 멘토 역할도 수행했다. TV홈쇼핑 방송 기회의 유무를 떠나 실제 MD와의 소통을 통해서 홈쇼핑 유통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도를 올리고 입점 관련 컨설팅도 받을 수 있다.

홈앤쇼핑 관계자는 "홈앤쇼핑은 매년 1대1 MD상담회를 통해 지역 중소기업 상품을 발굴하며 '중소기업과의 상생'이라는 설립 취지 실현을 위해 꾸준히 노력해왔다"며 "앞으로도 중소 협력사들의 판로 확대와 함께 실질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정책 수립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민경진 기자 mi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