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플 CTO "가상자산 시장 발전 핵심은 '결제 시스템'…균형 발전 이뤄야"

데이비드 슈와쳐(David Schwartz) 리플 최고기술책임자(CTO)가 스마트컨트랙트, 대체불가능토큰(NFT) 등 모든 가상자산(암호화폐) 시장 발전의 핵심은 '결제' 시스템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27일(현지시간) 데이비드 슈와쳐 CTO는가 GBC코리아 컨퍼런스 온라인 키노트 연설을 통해 "NFT 시장은 전문가가 아닌 사람도 참여할 수 있을 정도까지 발전했다. 아티스트, 크리에이터들이 효율적으로 사용하고 있으며, 부동산, 게임 등 다양한 부분에서 활용되고 있는 상황이다. 앞으로 시장에 나와 빠르게 움직인다면 정말 대단한 기회를 만들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이어 "스마트 컨트랙트와 탈중앙화 금융(DeFi) 는 더 많은 개발과 시험을 진행하고 있다. 많은 체인들이 유연성과 확장성을 기반으로 더 큰 시장으로의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라고 덧붙였다.

슈와쳐 CTO는 이 모든 시장이 성장하기 위해서는 '결제' 문제를 반드시 해결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NFT, 스마트컨트랙트, 탈중앙화 금융 등 모든 시장이 발전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결제 시스템 구축을 통해 신뢰성을 확보해야 한다"며 "만약 NFT를 보유하고 있더라도 신뢰도 높은 결제 시스템이 없다면 장기간 보유하고 운용하긴 힘들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영민 블루밍비트 기자 20min@bloomingbit.i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