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주고, 시간·장소 구애없이 자유로운 주문·발주 가능

콤웨어의 발주고가 2022 소비자 서비스만족대상 수발주프로그램 부문에서 3년 연속으로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콤웨어는 프랜차이즈 식자재 업체들을 대상으로 수·발주를 도와주는 프로그램인 발주고를 공급하는 기업이다. 전화, 문자, 메신저 등을 이용해 이뤄졌던 발주금, 미수금 등의 관리를 프로그램 하나로 통일하고 주문 현황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했다. 스마트폰으로 관리가 가능하고 프로그램 구동 진입 장벽을 낮춰 보다 적은 관리 인원으로도 수·발주 관리를 할 수 있도록 해 편의성을 제고했다.발주고는 네이버 클라우드 서비스를 기반으로 개발돼 시간, 장소 등에 상관없이 자유로운 주문 발주가 가능하다. 가상계좌 선입금 시스템을 도입해 미수금 발생 가능성도 낮췄다. 콤웨어는 발주고를 통해 제3자 물류 전용 사이트용 프로그램과 구매처 전용 사이트 프로그램도 제공 중이다. 매달 정기적인 업그레이드를 통해 고객들의 사용 편의성도 발빠르게 높이고 있다. 이뿐 아니라 프랜차이즈 가맹관리 프로그램인 발주고스토어도 출시해 프랜차이즈 가입 상담, 가맹점 관리 등에 관한 종합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콤웨어 관계자는 “고객사들의 사랑과 신뢰 덕분에 3년 연속으로 수·발주 프로그램 부문 수상이 가능했다”며 “고객들이 필요로 하는 사항이 무엇인지를 신속하게 파악해 발주고가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