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탄송도항외과의원, 진단·증상 따른 맞춤 진료…내시경센터도 운영

동탄송도항외과가 2022 소비자 서비스만족대상에서 대장항문외과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스마트폰, 컴퓨터의 사용 인구가 늘어나면서 대부분의 업무도 전자기기를 이용하게 되었는데, 이로 인해 장시간 의자에 앉아있는 습관을 가지게 된 현대인들이 많다. 별다른 활동 없이 오랜 시간 앉아있는 것은 격렬하게 움직이는 것에 비해 편할 것이라고 생각하기 쉽지만 오히려 각종 질환을 불러오는 주범이 될 수 있다. 특히 몸 아래쪽에 위치한 항문의 경우 중력의 영향을 많이 받는 신체 부위이기 때문에 부담이 더 커지게 되는데, 이런 이유로 치질과 같은 항문 질환에 시달리는 현대인들이 많다.동탄송도항외과는 환자 중심의 치료를 원칙으로 체계적인 일대일 맞춤 치료를 진행한다. 면밀한 진단을 통해 환자의 상태를 정확하게 분석·판단하고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한다.

동탄송도항외과는 치핵, 치열, 치루 등 치질뿐 아니라 항문소양증, 곤지름 등 다양한 항문 질환을 진료하고 있다. 내시경센터를 운영해 위와 대장 내시경 등 각종 내시경 검사도 시행 중이다. 특히 대장내시경의 경우 검사 전 장을 비우기 위해 4ℓ나 되는 용액을 섭취해야 하는 불편한 단계를 거치지 않고 편안하게 검사를 진행한다.

정확한 진단과 증상 정도에 따른 적절한 맞춤 치료를 통해 긍정적인 치료 결과를 도모할 뿐 아니라 수술 후 통증과 재발 등의 부담을 줄인다. 빠른 회복으로 환자들이 편안하게 일상생활로 복귀할 수 있도록 도와 평가가 좋다. 윤규종 동탄송도항외과 원장은 “대장항문질환은 증상만 치료하는 것이 아니라 근본적인 원인을 해결하는 맞춤 수술이 필요하다”며 “이를 위해 체계적인 의료 시스템을 바탕으로 진단부터 치료까지 세심하게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