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은희네해장국, 제주 전통 조리법으로 70시간 우려낸 사골 육수

하솔에프앤비 제주은희네해장국이 2022 소비자 서비스만족대상에서 프랜차이즈(음식점) 부문 대상을 받았다.

제주은희네해장국은 대표 메뉴인 해장국부터 내장탕, 양무침, 돔베고기, 돔베모둠 등 풍성한 맛을 자랑하는 제주 향토음식을 제공한다. 70여시간 동안 끓여 우려낸 사골 육수를 기본으로 제주도 특유의 전통적 조리법을 적용했다. 각종 신선한 재료가 더해져 개운하고 얼큰하며 깊은 맛이 특징이다.해장국은 전통 가마솥에서 여러 번의 공정을 통해 나온 사골과 육수, 잡냄새를 제거한 아삭한 식감의 콩나물과 우거지가 조화롭게 어우러진 음식이다. 제주은희네해장국은 해장국 한 그릇에 들어가는 8가지 재료의 비율을 연구·개발했다. 해장국 외 5건의 국유특허권의 통상실시권을 보유하고 있다.

하솔에프앤비는 제주도에 있는 은희네해장국 본점과 약정계약을 체결해 2016년 제주은희네해장국 일산 본점을 열었다. 이후 홍대, 천안, 춘천 등 전국 곳곳으로 지점을 확장했다.

하솔에프앤비는 전국 가맹점주의 성공적인 창업을 돕고자 체계적인 점주 교육, 인테리어 상담, 점포 분석 및 가맹 계약까지 토탈솔루션을 제공하고 편리한 조리 시스템으로 모든 연령을 고객층으로 삼았다. 덧붙여 푸른 자연을 음식에 담는다는 기업 원칙을 기본으로 삼아 자연 친화적인 기업으로서의 노력도 게을리하지 않고 있다.

(주)하솔에프앤비 관계자는 “얼큰하고 시원한 해장국을 더 많은 분들이 맛보시길 바라며 노력해왔던 점들이 고객들의 큰 사랑으로 돌아오면서 이번 수상까지 이어지게 된 것 같다”며 “전국 어디에서나 제주를 느끼고 맛보실 수 있도록 건강한 재료와 맛있는 요리를 제공하고자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