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독성 있는 브랜드 음원 활용한 여기어때 챌린지
입력
수정
한경 CMO Insight 「틱톡 마케팅」
■ 배경
여행 예약 플랫폼 여기어때는 2021년 연말 시즌을 맞아 여행 욕구를 자극하고자 적극적으로 브랜드 캠페인을 전개했다."여행할 때 여기어때"라는 메시지가 담긴 후킹한 CM송을 발표하고, '여기어때송'을 활용해 2030 소비자의 관심도를 높이고자 MZ세대 대표 플랫폼인 틱톡에서 #여기어때챌린지 이벤트를 진행했다.■ 방법
쉽고 재미있는 챌린지를 통해 젊은 소비자들과 소통하고자 했던 여기어때는 귀에 쏙쏙 들어오는 브랜드 음원을 활용하고, 특정 사진이나 영상을 배경으로 영상을 제작할 수 있는 틱톡의 기능인 '그린스크린' 기능을 활용해 배경에 여행 사진을 삽입하는 참여가 손쉬운 챌린지를 진행했다.여기어때는 공식 영상으로 #여기어때챌린지의 시작을 알리고, 순차적으로 미인, 윤태섭, 다람, 짱아, 에나스쿨 등 유명 틱톡 크리에이터들과 함께한 챌린지 영상을 업로드해 더 많은 사용자의 챌린지 참여를 유도했다.더불어 인피드 광고를 통해 50명이 넘는 크리에이터들이 참여한 여기어때 챌린지를 널리 알리고, 틱톡 커뮤니티의 관심을 이끌어냈다.
또한 챌린지 참여자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1천만 원 상당의 숙박 쿠폰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하며 참여를 더욱 독려했다.
■ 결과
#여기어때챌린지를 통해 수많은 사람들이 연말 시즌 여행을 가지 못하는 아쉬움을 달랬다.챌린지 시작 후 14일 만에 챌린지 해시태그 조회수는 4740만 회를 돌파했으며, 1만 500건 이상의 영상이 제작됐다.또한 좋아요, 댓글, 공유 등 사용자의 인게이지먼트는 240만 건 이상을 기록했다.
중독성 있는 음원과 간편한 챌린지 참여 방식에 힘입어 #여기어때챌린지는 공식 해시태그 기간이 종료된 이후에도 계속 바이럴되며 틱톡 커뮤니티와의 소통을 이어나갔다.
(자료제공 틱톡)
마케터를 위한 지식·정보 플랫폼
■ 한경 CMO 인사이트 구독하기
https://page.stibee.com/subscriptions/9569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