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2022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 – 리빙/서비스/여행 부문 수상자 인터뷰
입력
수정
지난 3일 ‘2022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 시상식이 진행됐다.한국소비자포럼이 주최, 주관하고 한국경제신문이 후원하는 ‘2022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은 미국 10대 브랜드 컨설팅기관인 브랜드키(Brand Keys)와 한국소비자포럼이 대한민국 브랜드의 충성도를 조사해 사회와 대중문화에 가장 영향력 있는 각 부문별 1위 브랜드를 발표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행사다.
다음은 리빙/서비스/여행 부문 수상자의 인터뷰이다.
더샵 (이상춘 전무)
고객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오늘 영광스러움은 지금도 최고의 아파트를 지어 고객과의 약속을 지키겠다고 열심히 애를 써주고 있는 우리 포스코건설 임직원들, 특히 현장에서 애쓰시고 있는 근로자분들과 기쁨을 같이 나누고 싶습니다.포스코건설 더샵 아파트는 지구의 미래도 생각하는 그린 아파트, 그린 라이프를 표방하고 있습니다. 자연과 조화를 이루면서 대자연의 이론 속, 우리 인류의 삶에 있어 최고의 품격을 드리는 주거 공간을 창출하기 위해 책임감 있게 한 발 한 발 나아가도록 하겠습니다.
엔카닷컴 (김상범 대표)
저희 엔카는 차량을 거래할 때 판매자와 구매자들이 서로 믿고 거래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는 가장 오래되고 규모도 가장 큰 온라인 플랫폼입니다. 저희는 전국에 42~43곳에 진단센터를 가지고 있습니다. 진단센터에는 구매자를 대신하여 차량을 실제로 진단하고 검수해 주고 계시는 현장 직원분들이 100여 분 계십니다. 그분들 덕분에 엔카닷컴이 고객 신뢰를 얻게 된 것이 아닐까 생각을 합니다. 고객의 신뢰를 마음에 담고 일하도록 하겠습니다.
스노우라인 (이도주 이사)
저희는 약 350개 매장 사장님들을 모시고 같이 의논하면서 제품을 만들고 있는 유일한 브랜드입니다. 매장의 점주님들이 ‘스노우라인이 가장 제품을 잘 만든다’라고 말씀해 주시는 얘기를 들을 때가 가장 행복한 것 같습니다. 우리 직원들은 1년에 한 두 번 이상 의무화 캠핑을 하게 되어 있습니다.캠핑장에 갈 때마다 스노우라인 제품들이 상당수 있는 것을 보고 행복함을 많이 느낀다고 합니다. 고객분들이 우리 스노우라인을 많이 아껴주시고, 사랑해 주시고 있구나라는 것을 가까이에서 느끼다 보니까 상을 받을 때마다 너무 행복한 것 같습니다. 스노우라인을 사랑해주신 고객분들께 다시 한 번 감사 말씀을 드립니다.
덴티스테 – 치약 부문 (이제곤 본부장)
우선 3년 연속으로 상을 받게 돼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저희가 올해도 고객분들과 호흡하고 눈맞춤할 수 있는 새로운 브랜드캠페인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많이 기대해 주시고요.
프리미엄토탈 오랄케어 브랜드라고 하는 덴티스트의 브랜드 철학에 따라 올해 구강세정액과 치약 부분에서 3개 이상의 신제품을 또 준비하고 있습니다. 더 많은 고객분들이 만족할 수 있는 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콜만 (성그레이스 대표이사)
저는 여성의 건강과 제 자신의 자궁의 문제로 인해서 콜만을 수입을 하게 됐습니다. 또 딸을 키우는 엄마로서 브랜드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2014년에 여성 위생용품을 수입을 할 때 합성 화학 제품이 들어가지 않고 생분해되는 생리대를 수입하는 것이 굉장히 어려웠습니다. 저와 저희 직원들이 굉장히 어려움을 많이 겪었던 것을 많이 보상받는 듯한 느낌이 들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저희는 여성과, 여성의 민감한 피부 그리고 지구를 존중하는 제품들을 끊임없이 만들겠습니다. 또한 투명한 소통을 고객들에게 유지하도록 하겠습니다.
준오헤어 (강윤선 대표)
준오헤어가 올해 40년 되었습니다. 현장에서 일해주는 3,300명의 준오 구성원들이 고객님을 사랑했던 힘이 아닌가 생각을 합니다. K뷰티가 굉장히 유명하듯이 준오헤어도 아시아 쪽에서는 교육이나 뷰티로 굉장히 유명합니다. 앞으로 상을 받은 것을 계기로 해서 더욱더 K뷰티를 알리고, 대한민국을 알리고, 대한민국의 아름다움을 알려서 더 멋진 준오헤어, 또 고객의 가슴 깊이 들어가는 준오헤어가 되겠습니다.
덴티스테 – 프리미엄치약 부문 (이제곤 본부장)
프리미엄 브랜드, 1등으로서 항상 이 자리를 지키기 위해서 저희 덴테스테는 많은 노력들을 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쭉 프리미엄 브랜드, 프리미엄 치약 브랜드 No.1 자리에서 계속 오래 있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캐치맙 (이성홍 대표)
소비자들이 이렇게 사랑해 주신다는 것은, 기업에 있어서 대단한 일인 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저희가 더 좋은 제품, 더 좋은 품질로 고객 여러분들께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