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비트 개발자 컨퍼런스, 3년만에 부산서 열린다
입력
수정
오는 9월 22일~23일 양일간 개최블록체인 개발자들의 행사 '업비트 개발자 컨퍼런스(Upbit Developer Conference, 이하 UDC)'가 3년 만에 오프라인 행사로 열린다.
부산항국제전시컨벤션센터(BPEX)서 오프라인으로 진행
주제 'Imagine your Blockchain Life'…블록체인 기술에 대한 논의 예정
업비트 운영사 두나무는 UDC 2022가 오는 9월 22일과 23일 이틀에 걸쳐 부산항국제전시컨벤션센터(BPEX)에서 개최된다고 18일 밝혔다. 이날 UDC 2022 공식 홈페이지 공개와 함께 블라인드 티켓 등록도 시작했다.
UDC는 두나무가 블록체인 산업과 기술 향상에 기여하기 위해 시작한 국제 블록체인 컨퍼런스로, 올해로 개최 5회차를 맞는다. 블록체인 트렌드와 기술 분야를 모두 아우르며 개발자뿐 아니라 블록체인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또한 수익을 목적으로 하지 않는 순수 행사다.
이번 행사의 주제는 'Imagine your Blockchain Life(상상하라, 블록체인이 일상이 되는 세상)'로 우리 일상의 한 부분으로 자리 잡은 블록체인에 대한 미래 비전을 담았다. 메타버스와 대체불가토큰(NFT), 웹3 등 올해를 이끈 주요 디지털 트렌드와 스마트 컨트랙트, 레이어2, 엔터프라이즈 솔루션 등 블록체인 기술의 진화에 대해서도 논의한다.참가 등록은 이날부터 오는 9월 14일까지 UDC 2022 공식 홈페이지에서 진행된다. 등록은 △블라인드 등록(5월 18일~6월 16일) △조기 등록(6월 17일~7월 26일) △일반 등록(7월 27일~9월 14일) △현장 등록(9월 22일~9월 23일)순으로 진행되며, 가장 빠른 블라인드 등록의 경우 최대 65%까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행사 첫날인 9월 22일 저녁에 마련된 '네트워킹 디너'는 별도 티켓 구매도 가능하다. SNS에서는 UDC 2022 블라인드 등록 오픈 소식을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커피 기프티콘 등 소정의 상품을 지급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석우 두나무 대표는 "UDC는 국내 대표 블록체인 컨퍼런스로서 매년 산업 전반의 주요 이슈들을 돌아보고 의미 있는 논의를 통해 블록체인 생태계 확장에 기여해왔다"며 "올해는 3년 만에 오프라인에서 진행되는 만큼 한층 더 특별한 네트워크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NFT, 메타버스 등 일상에 스며든 블록체인에 대한 다양한 인사이트를 공유하고, 새로운 도약점을 모색할 기회"라고 덧붙였다.
<블록체인·가상자산(코인) 투자 정보 플랫폼(앱) '블루밍비트'에서 더 많은 소식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이지영 블루밍비트 기자 jeeyoung@bloomingbit.i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