랜드로버, 신형 레인지로버 SV 사전계약…2억9237만원부터

신형 레인지로버 SV 출시
럭셔리·퍼포먼스 부서 SVO 제작
"소비자 취향·개성 살릴 모델"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는 신형 레인지로버 SV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제공.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는 신형 레인지로버 SV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랜드로버 럭셔리·퍼포먼스 부서 SVO(Special Vehicle Operations)가 제작한 신형 레인지로버 SV는 SV 세레니티·인트레피드 등 두 가지 디자인 테마와 레인지로버 롱휠베이스를 토대로 제작된 SV 시그니처 스위트 등 폭 넓은 선택 사양을 제공한다.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는 신형 레인지로버 SV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제공.
외관은 전용 그릴과 범퍼로 특별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옆면에는 SV 로고도 새겼다. 휠 사이즈는 23인치에 달한다. 실내는 고급스러운 소재로 마감한 것이 특징이다.
피비 프로로 불리는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13.1인치 커브드 플로팅 터치 스크린에서 쓸 수 있으며 티맵 내비게이션을 지원한다.
엔진은 4.4L V8 가솔린이고 최고 출력 530마력, 최대 토크 76.5kg.m를 발휘한다.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가속은 4.7초다.
랜드로버 최초로 탑재된 올 휠 스티어링과 다이내믹 리스폰스 프로는 안정적인 거동을 구현하도록 돕는다. 이 가운데 뒷바퀴를 최대 7.3도 비틀 수 있는 올 휠 스티어링은 저속 민첩성과 고속 안정성을 제공한다.
로빈 콜건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대표는 "신형 레인지로버 SV는 소비자 한 분 한 분의 취향과 개성을 실현시킬 특별한 모델"이라고 말했다.
가격은 2억9237만원부터 시작한다. 사전계약 상담은 전국 랜드로버 공식 전시장에서 가능하며, 랜드로버 온라인 스토어에서도 사전계약을 진행할 수 있다.
노정동 한경닷컴 기자 dong2@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