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전 중소기업에서 직무체험 해보세요"

고용노동부 한경 '중기 직무체험 프로그램'
교육비 지원, 다음달 17일까지 참가자 모집
고용노동부와 한국경제신문이 취업준비생을 대상으로 중소기업 직무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취업에 앞서 산업 현장에서 직접 직무를 경험해봄으로써 구인기업과 구직자 간 미스매칭 문제를 해결하고 중소기업 취업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마련된 프로그램이다.

코로나19 이후 양질의 일자리가 줄어들면서 구직활동을 포기하는 취업준비생이 늘어나는 등 최근 취업시장의 침체된 분위기를 끌어 올리려는 의도도 깔린 프로그램이다. 직무체험 교육생으로 선발되면 150만원 상당의 교육비를 무료로 지원받는다. 2022 소셜벤처 경연대회, 사회혁신 프로젝트 경진대회 참가 기회도 얻을 수 있다. 중소기업 직무체험 프로그램은 모두 두 개 과정으로 나눠 진행한다. 첫 번째 'MZ세대, 메타버스 타고 사회적기업 출근하기' 과정은 6월 27일부터 7월 8일까지 약 2주간 이뤄진다. 두 번째 과정안 'PBL(문제해결기반) 소셜마케팅 직무체험'은 7월 11일부터 22일까지 진행된다.

첫 번째 과정은 6월 17일까지 신청해야 한다. 두 번째 과정은 7월1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한다. 현재 대학에 재학 중이거나 졸업 예정 또는 졸업 후 만 34세 이하인 취업준비생은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중소기업 직무체험 프로그램 관련 자세한 사항은 한국경제신문 대외활동 포털 '올콘'에서 확인할 수 있다.


allmic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