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라이트 손동운, 자작곡 꽉 채운 미니 2집 트랙리스트 공개…타이틀곡은 '우리 날씨 맑음'
입력
수정
손동운은 25일 0시 공식 SNS를 통해 오는 6월 6일 발매하는 두 번째 미니앨범 'Happy Birthday (해피 벌스데이)'의 트랙리스트 이미지를 공개했다.
트랙리스트에 따르면,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곡 '우리 날씨 맑음 (Today's Weather)'을 비롯해 손동운이 직접 작사, 작곡한 총 5곡이 수록된다. '장마 (Rainy Season)', '편지 (Letter)', 'Moderato (모데라토)', 'Happy Birthday to Me (해피 벌스데이 투 미)'까지 곡명만으로 음악 팬들의 기대감을 고조시키고 있다. 이와 함께 트랙리스트를 장식한 손동운의 핫한 비주얼이 눈길을 사로잡는다. 여름을 알리는 6월 컴백에 맞춰 풀장에 누운 손동운의 여유로운 면모가 음악에는 어떻게 담겨 있을지 관심이 모아진다.
손동운은 그간 다수의 자작곡을 선보이며 독보적인 감성을 구축해왔다. 지난 2019년 4월 발매한 첫 미니앨범 'Act 1 : The Orchestra (액트 1 : 더 오케스트라)'의 8곡을 모두 자작곡으로 채워 음악적인 성장을 입증했고, 올해 3월 발매된 하이라이트의 첫 번째 정규앨범 'DAYDREAM (데이드림)' 수록곡 '시선 (Our Eyes)'의 작사, 작곡을 맡아 팀컬러를 더욱 공고히 했다.
약 3년 만에 선보이는 솔로앨범 역시 손동운의 자작곡을 풍성하게 만날 수 있다. 손동운은 독보적인 음악 세계와 음색을 이번 앨범 속 5곡에 가장 매력적으로 담아내 리스너들을 매료시킬 전망이다. 전날 스케줄 플랜을 통해 솔로 컴백을 발표한 손동운은 "'Daydream' 활동 때부터 작업을 병행하면서 이렇게 앨범을 내게 됐어요. 'INTRO'의 여운을 이 앨범으로 대신할 순 없지만 계속해서 즐거운 일들 많이 만들어갈게요. 최선을 다해 준비했고, 사진, 영상, 노래도 마음에 들고. 좋은 시간 보내요. 우리"라며 직접 설렘을 드러내 기대를 더했다.
손동운은 자신의 생일이기도 한 오는 6월 6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두 번째 미니앨범 'Happy Birthday'를 발매한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