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디프랜드, 서비스 품질 '우수 콜센터' 첫 선정

바디프랜드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22 한국산업의 서비스 품질지수(KSQI)' 콜센터 부문에서 우수 콜센터로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은 2004년부터 국내 기업의 콜센터 서비스 수준을 평가해 우수 기업을 발표하고 있다. 전문 모니터 요원이 고객 입장에서 콜센터로 직접 전화해 1년간 총 100회 평가를 실시한 후 총점 92점이 넘는 콜센터에만 '한국의 우수 콜센터' 명칭을 부여한다. 바디프랜드 고객센터는 기존 및 신규 고객 문의, 서비스(AS) 접수, 법인 및 관공서 구매 문의 등 다양한 문의 사항을 각각 전문성 있는 부서가 전담 처리해 고객 만족도를 높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바디프랜드는 꾸준한 교육과 지원을 통해 상담 전문성을 높이는 데 공을 들이고 있다. 매월 시행하는 전사 CS교육을 통해 고객 응대 기술을 높이는 한편 통화했던 상담사를 다시 찾는 제도를 통해 셀프 리더십도 강화하고 있다. CS리더스관리사, 감정노동관리사, 콜센터전문상담사 등 전문 자격 취득도 지원한다.

윤정화 바디프랜드 서비스지원팀장은 "한국의 우수 콜센터로 처음 선정돼 기쁘고 영광스럽다"며 "신속하고 전문적인 응대로 고객과 함께 소통하고 공감하며 고객에게 감동을 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병근 기자 bk11@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