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관 활기 찾으니 함께 뜨는 이것?! 돌아온 '쥬라기 월드'에 '어른이'로 장난감 매장이 붐빈다!

■ 토이저러스, ‘쥬라기월드’ 개봉에 어른이족 타겟으로 할인 행사 및 예매권 증정 이벤트 진행
■ 영화 콘텐츠 완구 50% 이상은 3040이 구매, 개봉 전후 월평균 매출은 10배 이상 차이 나
■ 엔데믹 전환으로 영화 산업 매출 활성화 기대… 향후 영화 컨텐츠 완구 지속 개발 예정
롯데마트 토이저러스가 ‘쥬라기월드’로 어른이 고객몰이에 나설 예정이다.

최근 엔데믹 시대 전환에 따라 극장가가 활력을 되찾고 있다. 특히 영화진흥위원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6월 1일(수) 개봉을 앞둔 ‘쥬라기 월드:도미니언’이 3040세대의 유년시절 향수를 자극하며 외화 예매율 1위를 기록, 영화관에 활기를 이어 나갈 기대작으로 손꼽히고 있다. 이러한 열풍에 힘입어 ‘어른이’ 소비자들을 공략하기 위한 유통업계의 움직임이 분주하다.롯데마트 토이저러스는 ‘쥬라기 월드’ 개봉을 맞이해 단독 상품을 선보이고 관련 완구 상품 할인 행사와 함께 영화 예매권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영화 ‘쥬라기 월드’의 명장면을 레고로 구현한 ‘레고 쥬라기 월드 크리케라톱스 픽업트럭 매복’과 ‘파이로랩터와 딜로포사우루스 수송’을 토이저러스 단독 상품으로 준비했다. 관절이 움직이는 공룡 피규어와 오프로드 자동차 및 픽업트럭이 포함되어 영화 속 스릴 넘치는 장면을 역동적인 모습으로 연출할 수 있다.

5월 26일(목)부터 6월 8일(수)까지는 쥬라기 월드 완구 최대 50%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영화 속 티라노사우루스 ‘렉스’를 리얼하게 재현한 고퀄리티 피규어인 ‘쥬라기월드 다이노 이스케이프 어택 티렉스’와 엄마와 아기 티라노사우르스 피규어 ‘쥬라기월드2 티라노 패밀리’ 등 다양한 쥬라기 월드 피규어 상품을 준비했다.또한 26일(목)부터 소진시까지 쥬라기월드 완구 제품 1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영화 예매권 2매를 선착순 지급할 예정이다.

이번 ‘쥬라기 월드’ 개봉 기념 행사는 일명 ‘영화 덕후’로 불리는 토이저러스 MD(상품기획자)의 적극적인 주도로 기획되었다.

박기택 MD는 “‘쥬라기 시리즈’는 1993년 ‘쥬라기 공원’을 시작으로 30여년 간 할리우드의 대표작으로 군림하며 탄탄한 팬덤을 모아왔다”며, “엔데믹과 맞물려 유년시절 향수를 가진 3040 소비자들이 열광할 것이라 확신했고, 이에 따른 영화 컨텐츠 완구 수요가 높아질 것으로 예상해 영화 개봉 전부터 다양한 프로모션을 기획하게 되었다”고 말했다.실제로 토이저러스 영화 컨텐츠 완구 매출 중 50% 이상은 3040 소비자들로부터 나온다. 또한 개봉 전후 비교시 월평균 매출이 10배 이상 차이가 날 만큼 영화 개봉 시기에 큰 영향을 받는 상품군이기에 시기적절한 상품 운영과 행사 계획이 필수적이다. 박 MD는 ‘쥬라기 월드’ 개봉 전부터 철저한 시장 조사 및 아이디어 회의를 거친 끝에 전국 토이저러스 매장에서 이번 행사를 진행하게 됐다.

한편, 롯데마트 토이저러스는 영화 콘텐츠에 열광하는 어른이 소비자들을 위해 지난 2019년부터 ‘쥬라기 월드’를 포함 ‘토이 스토리’, ‘마블’ 등 영화 콘텐츠 완구를 꾸준히 선보이고 있다. 올해 여름은 활기를 되찾은 극장가와 ‘쥬라기 월드’ 열풍에 힘입어 전국 토이저러스 매장에 ‘쥬라기 조닝’을 구성하고 상품 확대에 나설 예정이다. 롯데온 내 토이저러스몰에서도 다양한 ‘쥬라기 시리즈’ 상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롯데마트 박기택 토이저러스 MD(상품기획자)는 “IP홀더, 콘텐츠 제작사, 제조사, 수입사 등의 채널들과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고객들이 콘텐츠 완구를 더욱 다양한 방법으로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다”며, “앞으로도 우수한 영화 콘텐츠를 활용한 다양한 상품 개발을 통해 3040 어른이 소비자들이 사로잡는 토이저러스가 되겠다"고 말했다.

뉴스제공=롯데쇼핑, 기업이 작성하여 배포한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