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KB장병내일준비적금」 비대면 가입 서비스 시행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병역 의무복무자를 위한 맞춤형 상품인 ‘KB장병내일준비적금’의 비대면 가입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서비스 시행으로 군장병들은 나라사랑포털 앱에서 ‘KB장병내일준비적금 가입자격확인서’를 발급받아 KB스타뱅킹을 통해 해당 상품을 가입할 수 있다. ‘가입자격확인서’ 발급 시 KB국민은행을 선택하면 KB스타뱅킹으로 자동 연동되어 가입과정이 더욱 간소해졌다. 이를 통해 상품 가입을 위한 자격확인서류 및 은행 방문이 필요했던 군장병들의 이용편의성이 크게 개선되었다. ‘KB장병내일준비적금’ 비대면 가입은 현재 안드로이드 체제에서 지원 가능하며 IOS의 경우 6월 중순 이후 적용 예정이다.‘KB장병내일준비적금’은 병역의무이행자의 전역 후 목돈마련을 지원하기 위한 정책금융 상품이다. 은행별 월 20만원까지 저축이 가능하며, 상품을 판매하는 14개 은행을 합산한 최대 저축한도는 월 40만원이다. 최고 연 5.5%의 비과세 적금상품으로 국가재정으로 지급되는 1% 이자지원금 등 많은 혜택을 담고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KB장병내일준비적금 비대면 가입 시행으로 군장병들의 적금 가입 및 목돈 마련이 더욱 편리해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군장병들에게 더 많은 금융 혜택과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KB국민은행은 군장병을 위한 다양한 혜택을 선보이고 있다. KB국민 나라사랑카드는 군 복무 기간 P.X 할인 등 현역서비스를 제공하고 전역 후에는 대중교통, 영화관 할인 등을 제공한다. 또한 ‘KB장병내일준비적금’ 만기 고객이 ‘KB마이핏적금’을 가입 시 우대이율 연 0.7%p를 제공하는 등 군장병의 평생금융파트너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뉴스제공=KB금융, 기업이 작성하여 배포한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