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스톱 "1분기 적자 확대…매출은 시장 예상 상회"
입력
수정
미국 뉴욕증시의 대표적인 밈주식(유행 종목)으로 꼽히는 게임스톱이 엇갈리는 1분기 실적을 공개했다. 게임스톱은 전통적인 오프라인 게임 유통업체로, 온라인 플랫폼 변신을 추진하고 있다.
1일(현지시간) 게임스톱이 발표한 1분기 실적 보고서를 보면, 이 회사의 주당순이익(EPS)은 마이너스 2.08달러였다. 1년 전엔 1.01달러 적자였다. 적자 폭이 두 배 이상 커진 것이다.하지만 매출은 시장 예상치를 웃돌았다. 1분기 매출이 13억8000만달러로, 시장 예상(13억2000만달러)을 상회했다.
전체 매출 대비 48.9%를 차지한 하드웨어 부문 매출은 1년 전보다 4.2% 감소했다.이 회사는 올해의 실적 가이던스를 내놓지 않았다. 매트 퍼롱 게임스톱 최고경영자(CEO)는 지난 3월 “온라인 전환의 초기 단계이기 때문에 실적 가이던스를 제시하는 게 적절하지 않다”고 설명했다.게임스톱 주가는 이날 2.68% 하락 마감했다. 1분기 실적을 내놓은 시간외 거래 때는 횡보하고 있다.
뉴욕=조재길 특파원 road@hankyung.com
1일(현지시간) 게임스톱이 발표한 1분기 실적 보고서를 보면, 이 회사의 주당순이익(EPS)은 마이너스 2.08달러였다. 1년 전엔 1.01달러 적자였다. 적자 폭이 두 배 이상 커진 것이다.하지만 매출은 시장 예상치를 웃돌았다. 1분기 매출이 13억8000만달러로, 시장 예상(13억2000만달러)을 상회했다.
전체 매출 대비 48.9%를 차지한 하드웨어 부문 매출은 1년 전보다 4.2% 감소했다.이 회사는 올해의 실적 가이던스를 내놓지 않았다. 매트 퍼롱 게임스톱 최고경영자(CEO)는 지난 3월 “온라인 전환의 초기 단계이기 때문에 실적 가이던스를 제시하는 게 적절하지 않다”고 설명했다.게임스톱 주가는 이날 2.68% 하락 마감했다. 1분기 실적을 내놓은 시간외 거래 때는 횡보하고 있다.
뉴욕=조재길 특파원 road@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