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식에서 컨시어지 서비스까지…'호피스텔' 아시나요
입력
수정
지면A16
강남권 오피스텔의 진화
세차·청소·세탁·펫케어까지…
이달 '힐스테이트 삼성' 분양
'폴스타인 논현' 99실도 선봬

서울 강남권에 공급되는 주거용 오피스텔이 ‘컨시어지’ 서비스를 앞세워 차별화를 꾀하고 있다. 조식 서비스는 물론 세탁과 청소, 발레파킹 등 서비스 영역이 다양해지면서 호텔급 서비스를 오피스텔에서 제공한다는 뜻의 ‘호피스텔’이라는 신조어도 생겨났다.5일 분양업계에 따르면 지난해 분양한 서울 논현동 ‘아츠논현’ 오피스텔은 조식 및 룸 클리닝, 세탁 서비스를 제공한다. 여기에 자산관리 전문가를 붙여주거나 취미활동 개인 레슨, 파티 대행 등 다양한 맞춤 서비스도 검토하고 있다.
아츠논현은 서울지하철 3호선 신사역 인근에 자리잡고 있다. 지하 6층~지상 20층, 1개 동으로 오피스텔 66실과 도시형생활주택 24가구로 구성돼 있다. 지난해 12월 분양했고 내년 10월 입주할 예정이다.

W건설은 강남구 논현동 일원에 ‘폴스타인 논현’을 분양한다. 지하 5층~지상 19층, 1개 동(전용 37~142㎡) 총 99실 규모로 조식 서비스를 비롯해 비서·집사 서비스 등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효성중공업은 서초구 서초동 일원에서 ‘디오페라 서초 해링턴타워’를 분양 중이다. 지하 7층~지상 20층, 2개 동(전용 58~63㎡) 266실 규모다. 청소 및 세탁, 발레파킹, 조식 배달, 펫케어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분양업계 관계자는 “편의성을 중요시하는 젊은 고소득자를 중심으로 수준 높은 컨시어지 서비스 수요가 늘고 있다”고 설명했다.
박종필 기자 jp@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