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발 앞선 더위사냥…시원한 여름 나볼까
입력
수정
지면B1
유통업계, 여름 마케팅 활발
대형마트, 에어컨 할인 대전
하이마트, 중고보상 대전도
이마트, 이동식 에어컨 선봬
숙면 돕는 기능성 침구 인기
롯데온, 휴가상품 70% 할인
SSG닷컴, 베개 등 숙면박람회
![롯데하이마트 에어컨 대전.](https://img.hankyung.com/photo/202206/AA.30246192.1.jpg)
○여름 냉방 가전 할인 판매
![일렉트로맨 이동식 에어컨 이 전시된 이마트 매장.](https://img.hankyung.com/photo/202206/AA.30246217.1.jpg)
거실에는 스탠드형 에어컨, 자녀 방에는 창문형 에어컨 등 가구 형태에 따라 여러 에어컨을 한 번에 구매하려는 수요를 겨냥한 행사도 준비했다. 에어컨과 함께 창문형 에어컨, 서큘레이터, 선풍기 등 여름 가전, 냉장고, 정수기 등 연관 가전제품을 2개 이상 동시에 구매하면 최대 30만원 캐시백 혜택을 제공한다. 삼성전자, LG전자, 캐리어 등 인기 브랜드의 2022년 에어컨
실외기 대신 배기덕트를 활용하기 때문에 실외기 설치에 제약이 있어 에어컨을 사용하지 못하는 공간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에어프리 필터를 통한 생활먼지 청정, 취침 및 예약 운전, 상하 자동 스윙 등 편의 기능도 갖췄다. 자가 증발 시스템으로 냉방 효율도 높다.
○열대야엔 쿨매트리스
롯데온이 5월 4주차 검색어 상위 50개를 분석한 결과 샌들, 반소매 티, 선풍기, 모기장 등 여름 관련 상품이 눈에 띄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검색어 상위 50위 내에 포함된 여름 시즌 상품의 검색량을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보면 다섯 배 이상, 전주와 비교해도 세 배 가까이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SSG닷컴은 평년에 비해 열대야 일수가 많을 것으로 예상되는 올여름을 앞두고 ‘숙면 박람회’를 연다. 13일까지 진행하는 숙면 박람회는 무더운 여름밤 숙면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쿨매트리스, 기능성 베개 등 주요 숙면 관련 상품을 한데 모았다.
템퍼, 에이스침대, 지누스 등 16개 유명 가구 및 침구 회사가 행사에 참여했다. 브랜드별로 인기 제품을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SSG닷컴에서 제공하는 별도의 할인 혜택도 함께 누릴 수 있다.
이마트는 15일까지 여름 의류, 골프용품, 선바이저, 캠핑용품 등 야외활동 상품을 최대 30% 할인 판매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우선 마 식물 원료를 사용해 땀 흡수가 잘 되고, 통기성이 좋은 ‘데이즈 리넨’ 전 품목을 행사 카드 사용 시 20% 가격을 내려 판다.이마트 앱에서 ‘The 쾌적한 쿠폰’을 다운로드하면 추가 1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비치햇과 벙거지 모자, 선바이저 균일가 행사도 준비했다. 조윤경 SSG닷컴 리빙MD팀장은 “예년보다 빨리 찾아온 더위로 인해 쿨매트리스 등 숙면 관련 상품군의 5월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50%가량 늘었다”며 “쾌적한 수면에 대한 수요가 큰 만큼 고객이 선호하는 다양한 행사를 계속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박종관 기자 pjk@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