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X하우시스, "주방·욕실 시공 후 무료 품질상태 점검서비스 받아보세요"
입력
수정
지면B3
AS와 별도 'Z:IN 공감 서비스' 인기LX하우시스는 지난 4월 주방·욕실 제품을 시공한 뒤 고객 집을 방문해 무료로 상태를 점검해주는 ‘Z:IN(지인) 공감 서비스’를 선보였다.
시공 1주일 후 고객에 연락해 신청 접수
이 서비스는 LX하우시스 소속 엔지니어들이 제품 하자 여부를 점검하고, 고객에게 바른 사용법과 관리 방법을 알려주는 방문 서비스다. ‘LX 지인 키친·바스’ 제품을 구입하고 직영 시공을 선택한 고객을 대상으로 제공한다. LX하우시스 관계자는 “기존 애프터서비스(AS) 절차와 별개로, 문제 발생 여부와 상관없이 제품 시공 완료 후 품질보증 차원에서 무료 방문 서비스를 새롭게 시작했다”고 말했다.LX하우시스의 지인 공감 서비스는 키친 제품의 경우 수납장, 후드, 상판, 수전, 쿡탑 등을 대상으로 이뤄진다. 바스 제품은 욕실장, 세면기, 수전, 양변기, 욕조 등을 점검한다. 각각의 제품별 사용법과 관리방법, 주의사항 등을 서비스 엔지니어에게 직접 안내받을 수 있어 고객의 호응도가 높다.
지인 공감 서비스는 시공 완료 시점에서 1주일 뒤 고객에게 먼저 연락해 서비스를 안내하고 신청받는 식으로 진행하고 있다. 1주일간 고객이 제품을 사용하면서 느낀 불편함이 없는지 먼저 꼼꼼히 살핀 후 방문한다.
엔지니어는 키친 후드 흡입력, 수도 수압, 도어 및 서랍 개폐 상태, 양변기 성능, 누수 여부 등을 두루 점검해준다.
LX하우시스 관계자는 “지인 공감 서비스를 통해 시공 후 발생하는 고객 불편사항에 대한 데이터를 지속 축적하고 체계화할 것”이라며 “제품 구매부터 시공, 사후관리까지 모든 과정에서 고객 만족도를 더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