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인터내셔널, 중소벤처기업의 든든한 '동반자'
입력
수정
- 16일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과 중소벤처 수출지원 협약 체결포스코인터내셔널(대표이사: 주시보)은 지난 16일 송도 사옥에서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하 중진공) 김문환 글로벌성장본부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을 초청해 중소벤처기업 해외진출 지원 강화를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 중소벤처기업 지원활동을 통해 기업시민 경영이념 실천
포스코인터내셔널과 중진공은 이번 협약을 통해 중소벤처기업을 위한 ▲해외전시회 공동 참가 ▲해외거점 연계 프로그램 발굴 ▲해외진출 세미나 실시 ▲정보교류 및 사업연계 등을 함께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이번 협약을 통해 진행될 각종 지원사업은 네트워크가 풍부한 포스코인터내셔널과 중소벤처기업의 글로벌화를 정책적으로 지원하는 중진공이 함께하는 민관협력의 대표적인 사례가 될 것으로 보인다.
향후 중진공이 주관하는 해외진출 세미나에 포스코인터내셔널이 보유한 노하우를 공유하고 국제전시회에 공동 참가하는 등 중소벤처기업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상호협력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양 기관이 보유한 해외거점 간 연계를 통해 수요자 중심의 현지 맞춤형 프로그램을 발굴하여 적극 추진할 예정이다.
포스코인터내셔널 이유창 기업시민사무국장은 “중진공과 협력하여 중소벤처기업들이 해외 시장으로 뻗어나갈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며 “포스코그룹의 ‘더불어 함께 발전하는 기업시민’ 경영이념에 따라 국내 중소벤처기업들과의 동반 해외진출을 꾸준히 추진할 계획이다”고 밝혔다.한편 포스코인터내셔널은 이외에도 다양한 중소벤처기업 지원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포스코인터내셔널은 지난 9일 중소벤처기업부와 중진공이 개최한 ‘2022년 상반기 수출바우처 매칭페어’에 협력기관으로서 참여한 바 있다. ‘수출바우처 매칭페어’는 참여 중소기업들과 서비스 분야별로 선정된 우수 수행기관들의 매칭을 지원하는 행사이다.
이밖에도 포스코인터내셔널은 지역 벤처기업들의 성장을 위해 대구테크노파크, 인천테크노파크 등과 업무협약을 맺고 비즈니스 공동 개발, 해외시장 진출을 지원하는 등 활발한 상생활동을 펼치고 있다.
뉴스제공=포스코인터내셔널, 기업이 작성하여 배포한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