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탄테크노밸리에 다음달 복합단지 '더챔버 라티파니' 나와
입력
수정
지하 3층~지상 20층 연면적 8만2177㎡ 규모, 지식산업센터 기숙사 근린시설로 구성경기 화성시 동탄테크노밸리에 다음 달 지식산업센터 기숙사 등으로 이뤄진 복합 업무시설이 공급된다.
개발업체 더퍼스트한양은 화성시 동탄2신도시 지원시설 용지 40-1블록에서 ‘더챔버 라티파니’ 를 공급한다고 17일 밝혔다.지하 3층 ~ 지상 20층에 연면적 8만2177㎡로 지어진다. 지식산업센터(제조형 및 라이브오피스)와 기숙사 110실, 근린생활시설 등으로 구성된다.
동탄테크노밸리는 대지 155만6000여㎡에 첨단산업 연구 벤처시설 등이 복합된 산업클러스터 구축을 목적으로 조성되는 특별계획구역이다. 한미약품 연구센터를 비롯해 아신제약 현대트랜시스 등 4500개 기업의 입주가 예정돼 있다. 삼성전자 LG전자 두산중공업 등 대기업 업무단지도 인근에 있다. 향후 개발이 완료되면 상주인구만 20만명을 웃돌 것으로 예상된다.
이 단지는 동탄테크노밸리 내 업무지구와 주거지역 중심부에 들어서 각종 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는 게 장점이다. 선납지 야경 분수 산책로 등으로 구성된 27만㎡ 규모의 선납숲공원이 맞닿아 있다.교통 여건도 좋다는 평가다. 인근 SRT 동탄역을 통해 서울 수서까지 약 17분이면 도달할 수 있다. 부산 목포 등 전국 각지로도 쉽게 오갈 수 있다. 동탄역에는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A 노선을 비롯해 인덕원-동탄선 신분당선 연장 동탄도시철도(트램) 등도 계획돼 있다. 또 동탄대로를 통해 인접 지역으로의 이동이 쉽다. 기흥IC 기흥동탄IC 신갈JC 등도 가까워 경부고속도로 및 영동고속도로 이용도 편리하다. 이밖에, 경부고속도로 기흥동탄IC – 동탄JC 간 지하차도 1.21㎞ 구간을 지하로 연결하고, 상부 공간에 약 6만㎡ 규모의 공원을 조성하는 경부고속도로 지하화 사업이 진행 중이다.
생활 인프라도 눈여겨볼 만하다. 롯데백화점 동탄점 및 롯데프리미엄아울렛 기흥점 이케아 기흥점 등 대형 쇼핑시설이 가깝다. CGV 롯데시네마 등 문화시설도 인근에 있다. 단지 주변으로 대규모 주거타운이 형성돼 있다.늘봄초를 비롯해 다원초 다원중 등 학교가 가깝다.
지하 1층 ~ 지상 5층 제조형 지식산업센터는 대다수 호실에 화물차 진출입이 용이한 ‘드라이브 인 시스템’이 적용된다. 지상 1층~지상 12층은 일과 휴식 주거 기능이 복합된 라이브오피스로 설계된다. 수요자의 변화하는 니즈에 발맞춰 전용 39 ~169㎡ 등 다양한 평형대로 구성된다. 모든 호실에 발코니가 제공된다. 일부 호실은 테라스 설계를 통해 입주민이 미니 정원이나 취미 공간 등으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지상 13층~20층에 들어서는 기숙사 역시 고급 마감재와 빌트인 가구 등이 배치된다.각종 편의시설도 마련된다. 2레인 수영장을 비롯해 사우나 피트니스 골프연습장 공유 오피스 등 특화 커뮤니티 공간이 단지 곳곳에 마련된다. 6층과 13층에 들어설 루프탑 가든과 셰어키친도 관심을 끌 전망이다.
지식산업센터는 청약이나 전매 제한 등의 규제가 없다. 분양금액의 최대 80%까지 대출이 가능하다.
김진수 기자 tru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