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G넥스원, 서스틴베스트 ESG 평가 2년 연속 AA등급 획득
입력
수정
‘21년에 이어 방산업계 중 최고인 AA등급을 연속 획득하며 ESG 최우수 기업으로 위상 높여LIG넥스원(대표이사 김지찬)은 국내 ESG 평가기관인 서스틴베스트(Sustinvest)가 발표한 ‘2022년 상반기 ESG 평가’에서 최고인 AA등급을 받았다.
SG 위원회 운영,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 실천 등 사회적 가치 창출 노력
해당 평가는 상장기업들을 대상으로 서스틴베스트가 연 2회 ESG 평가를 진행하며 올 상반기에는 1043개의 상장기업을 업종별로 구분하고 경영 현황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총 7단계(AA-A-BB-B-C-D-E)의 등급을 부여했다.이 중 LIG넥스원을 포함한 9.8% 기업이 최고 등급인 AA등급을 획득했다. LIG넥스원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 방산업계 중 유일하게 AA등급을 2년 연속으로 획득하였다.
LIG넥스원은 ESG 활동을 꾸준히 펼쳐왔다. LIG넥스원은 지난해부터 사외 이사를 위원장으로 선임하고 반기마다 개최하는 정기 ESG 위원회와 수시로 열리는 임시 위원회를 통해 ESG 전략 및 정책 수립 등 추진 과제들의 이행을 점검하여 사회적 가치 창출을 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또한, 지난해 신한은행과 ESG 경영실천 및 동반성장을 위한 상생협력 업무협약도 맺었으며, 지난 2009년에 사회공헌 활동을 전담하는 조직을 구성, 매년 현충원에서 애국 시무식으로 한 해를 시작하는 등 ‘방산 특화’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LIG넥스원 김지찬 대표는 "ESG 경영을 위해 지속해온 노력들이 올해도 좋은 평가를 받아 뜻깊게 생각한다. 앞으로도 LIG넥스원은 ESG 최우수 기업으로서 끊임없는 기술 혁신과 ESG 경영 문화 확산을 통해 사회적 가치 창출에 더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서스틴베스트는 ESG 경영을 추구하는 기관 고객사에 ESG 평가와 데이터, 펀드 운용 전략과 수탁자 책임 활동을 위한 종합 리서치·자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국내 기업의 ESG 리스크 관리 수준을 포괄적이고 종합적으로 평가해 지속가능성 관점에서 기업의 성과를 파악하고 ESG 투자를 통한 기업의 지속가능성 요소의 성과 향상을 장려하기 위해 진행하고 있다.
뉴스제공=LIG넥스원, 기업이 작성하여 배포한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