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 젊은 감각 외관 디자인에 층간소음 최소화
입력
수정
지면B15
2022년 상반기 한경 주거문화대상롯데건설이 강원 춘천시 약사동에서 선보이는 ‘춘천 롯데캐슬 위너클래스’가 2022년 상반기 한경주거문화대상 고객 만족 부문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롯데캐슬의 클래식한 디자인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롯데캐슬 3.0’이 적용돼 실용적이고 젊은 감각을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고객만족대상
춘천 롯데캐슬 위너클래스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7층, 7개 동, 873가구 규모다. 전용면적 59~84㎡의 중소형으로 구성된다. 7월 입주 예정이다.모든 가구를 남향 위주로 배치해 햇볕이 잘 든다. 층간소음을 최소화하는 설계도 돋보인다. 또 공간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드레스룸, 알파룸, 팬트리 등 각종 수납공간을 마련한 것이 특징이다. 아파트 외관 역시 ‘롯데캐슬 3.0’ 특화 디자인을 강원에서 처음으로 도입했다.
단지 내 커뮤니티 시설도 다양하다. 실내 골프연습장, 피트니스센터, GX룸 등 입주민의 건강을 고려한 시설을 비롯해 어린이집, 경로당, 다목적룸, 작은 도서관 등 커뮤니티 공간이 마련됐다. 곡선형 산책로를 따라 다양한 정원과 분수를 조성해 입주민이 폭넓은 여가 활동을 즐길 수 있게 했다.
반경 1㎞ 안에 주거 편의시설을 고루 갖추고 있다. 롯데마트를 걸어서 다닐 수 있다. 이마트·메가박스·CGV·춘천중앙시장도 가깝다. 강원춘천경찰서·춘천지방법원 등 관공서와 춘천문화예술회관도 인접해 있다.단지 인근에 학교가 많아 교육 여건도 우수한 편이다. 춘천초교와 춘천중을 걸어서 다닐 수 있다. 춘천고·성수고도 가깝다. 공지천, 약사천 수변공원 등 쾌적한 자연환경도 갖추고 있다. 지난 5월엔 춘천 레고랜드 테마파크도 개장했다.
단지 앞으로 다수의 버스 노선이 지난다. 춘천시외버스터미널도 가까워 서울 등 수도권으로 가기 편하다. 남춘천역이나 춘천역에서 경춘선을 타면 서울 청량리역까지 한 시간대에 갈 수 있다.
개발 호재도 예정돼 있다. 춘천 원도심인 조운동 일대가 2019년 하반기 도시재생 뉴딜사업에 선정돼 개발을 앞두고 있다. 근화동 일대 미군 기지인 캠프페이지 이전 부지도 개발이 추진 중이다.
하헌형 기자 hhh@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