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인스타 릴스 활용 양로원·도서관 'AI 로봇 제공' 이벤트

KT는 인스타그램의 짧은(숏폼) 영상 서비스 릴스를 통해 공익용 공간에 인공지능(AI) 로봇을 제공하는 'KT AI-D(에이드)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오는 31일까지 KT 인스타그램 공식 계정에 공개된 'AI 로봇 체험' 증강현실(AR) 필터를 활용해 집이나 사무실 등에서 릴스 영상을 찍은 뒤 #KT에이드 #서비스로봇 #방역로봇 등 필수 해시태그(#)를 함께 올리면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다. KT는 릴스 캠페인 관련 콘텐츠가 1천개 이상 모이면 양로원이나 공공 어린이 도서관 등에 'AI 서비스로봇'과 'AI 방역로봇'을 제공한다.

KT는 캠페인 참여자 777명에게 선착순으로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쇼를 제공한다.

이 밖에 모든 참여자에게 '빙그레 바나나맛 우유' 기프티쇼를 준다. 릴스 영상에 가장 많은 댓글이나 '좋아요'를 많이 받은 참여자들을 별도로 선정해 '소피텔 앰배서더 호텔 1박 숙박권'(1인), '에어팟'(1인) 등 경품도 제공한다.

KT AI-D(에이드)라는 이름은 도움, 원조 등을 의미하는 영어 단어 'aid'를 활용해 'KT의 AI 기술로 세상을 돕는다'라는 의미가 담겼다고 KT는 설명했다.

KT AI/DX(디지털전환)사업전략담당 배철기 상무는 "참여형 콘텐츠를 통해 KT의 디지코(디지털 플랫폼 기업) 서비스를 경험하면서도 사회적으로 의미 있는 활동에 동참할 수 있는 캠페인을 지속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