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웨이항공, 반려동물과 동반탑승 서비스 도입

2022 글로벌고객만족도

저비용항공여객운송서비스 부문 8년 1위
티웨이항공이 ‘2022 글로벌 고객만족역량 지수(GCSI)’ 저비용항공여객운송서비스 부문에서 8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티웨이항공은 올해 창립 12주년을 맞았다. 최상의 안전 운항을 위해 올해 훈련센터를 건립했다. 티웨이항공은 대구국제공항, 김해국제공항, 광주공항, 양양공항, 청주공항 등 지방공항 활성화를 통해 고객 편의를 확대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지방공항 항공화물운송사업을 시작하며 지역 경제 활성화와 물류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탑승객들의 편의를 위한 서비스도 다양하다. 티웨이항공 전용 간편 결제 시스템인 티웨이페이가 대표적이다. 자주 쓰는 결제 카드를 미리 한 번만 등록해 두면 이후 결제 시 카드 정보를 매번 따로 입력하지 않아도 빠른 처리가 가능한 서비스다.

반려동물과 동반 탑승할 수 있는 차별화 서비스인 ‘티펫(t’pet)’도 있다. 기내 반입 가능한 반려동물 무게를 운송용기를 포함해 9㎏으로 늘리고 반려동물 이름이 들어간 전용 탑승권도 발급해준다. 지난해에만 약 2만7000마리의 반려동물을 운송했다.티웨이항공은 적극적인 사회공헌활동도 펼치고 있다. 소방청과 협약을 통한 소방관 활동 지원 및 상호 교육 교류, 글로벌 NGO 단체 세이브더칠드런을 통한 학교 놀이시설 구축, 기내 모금활동 등을 이어가고 있다.

허세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