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 신진작가 지원 위한 ‘ IBK 아트 스테이션’ 개최
입력
수정
- 문화예술 활성화 프로젝트 ‘IBK 아트 스테이션’ 통해 유망 신진작가 발굴·지원IBK기업은행(은행장 윤종원)이 서울 을지로 기업은행 본점 로비에서 신진작가 지원 프로젝트인 ‘IBK 아트 스테이션’의 첫 번째 전시를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 첫 프로젝트로 설치 미술 작가 강재원 〈Pattern 3〉 전시 개최
‘IBK 아트 스테이션’은 유망한 신진작가의 발굴·지원을 통해 문화예술 생태계를 활성화하는 프로젝트로 설치미술·회화 등 다양한 장르의 전시가 개최되며 하반기 중 총 3회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IBK 아트 스테이션’은 첫 번째 전시로 설치 미술 작가 강재원의 〈Pattern 3〉를 선보인다. 실제 거대한 금속 조형물처럼 보이지만 공기를 주입해 만든 대형인플레이터블 조각 작품(Exo2_crop_xl, 가로933*세로433*높이550cm)으로 강재원 작가의 작품 중 가장 큰 규모이다.
강재원 작가는 3D 모델링 방식으로 디지털 환경 속 가상의 조각을 만들고 이를 실물로 변형함으로써 미래의 조각이란 무엇인지 질문한다. 전시회는 7월 4일부터 29일까지 기업은행 본점 로비에서 진행된다.
윤종원 은행장은 “IBK 아트 스테이션이 유망 신진작가 발굴·육성의 장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기업은행은 문화예술 소외분야 지원 등 공공적 가치 확산을 통해 문화예술 생태계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한편 기업은행은 ESG 경영의 일환으로 지난 1월 사회공헌부 內 문화예술팀을 신설하고 ‘퇴근길 뮤직 라이브’와 ‘IBK 아트 스테이션’을 통해 유망 신진 음악인과 작가를 지원하고 있다.
이와 함께 하반기에는 신진작가와 소상공인의 작품전시·판매·판로개척을 지원하는 ‘아트마켓’을 개최하는 등 문화예술 활성화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뉴스제공=기업은행, 기업이 작성하여 배포한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