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글로벌 전략 브랜드 '라우펜' 국내 출시

승용차·SUV용 타이어 3종 선봬…"멀티브랜드로 시장 공략"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한국타이어)는 글로벌 전략 브랜드 '라우펜'(Laufenn)을 국내에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라우펜은 품질 경쟁력과 성능을 유지하면서도 가격은 합리적으로 낮춘 글로벌 브랜드로, 유럽과 미국 등 80개국에서 연간 700만개 이상 판매되고 있다.

한국타이어는 라우펜 출시에 맞춰 에스 핏 AS, 지 핏 AS, 엑스 핏 HT 등 3종의 사계절용 타이어도 선보였다.

해당 상품들은 대전과 금산에 있는 한국타이어 공장에서 생산된다. 먼저 에스 핏 AS는 비대칭 패턴 설계와 4개의 넓은 직선 트레드(노면과 닿는 타이어 표면) 홈을 통해 제동력과 주행 성능을 높인 승용차용 타이어다.

같은 승용차용 타이어인 지 핏 AS는 최적화된 프로파일(윤곽) 기술로 타이어 접촉면의 무게를 균등하게 분산시켜 불규칙한 마모를 최소화했다.

엑스 핏 HT는 스포츠유틸리티차(SUV)용 타이어로, 3D 진동 분석 기술을 통해 주행 시 정숙성을 높였고 블록을 연결하는 타이바(Tie-Bar) 기술로 코너링시 안정성도 강화했다. 라우펜은 유럽축구연맹 유로파리그와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도 공식 후원 중이다.

한국타이어 관계자는 "프리미엄 브랜드 한국타이어와 라우펜을 동시에 내세운 멀티브랜드 전략으로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