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NE 자산관리, 모든 금융회사의 자산 통합관리, 맞춤 컨설팅

2022 소비자가 뽑은 올해의 브랜드 대상
중소기업은행이 지난 12월 선보인 i-ONE 자산관리서비스가 ‘2022 소비자가 뽑은 올해의 브랜드 대상’ 마이데이터서비스 부문에서 대상을 받았다.

i-ONE 자산관리서비스는 은행, 보험, 증권, 카드 등 흩어져 있는 정보를 하나로 모아 분석·제공하는 자산관리 서비스로 △초개인화 자산관리 △직장인 특화 서비스 △생활금융 등 세 가지 기능으로 구성돼 있다.초개인화 자산관리에서는 전 금융회사의 금융자산과 부동산, 자동차까지 등록 관리할 수 있는 ‘통합자산조회’부터 지출 관리, 맞춤 포트폴리오 등 마이데이터 기반 ‘맞춤 금융컨설팅’을 제공한다.

직장인이 많이 거래하는 은행인 만큼 직장인 특화 서비스도 눈길을 끈다. 신용점수를 조회하거나 터치 한 번으로 신용점수를 올릴 수 있고, 근로자를 위한 정부·지방자치단체 지원금을 찾아주는 ‘숨은 지원금 찾기’도 제공한다. 공공마이데이터를 도입해 한눈에 경력 관리와 연봉 비교, 일자리를 알려주는 ‘커리어 관리’도 서비스할 예정이다.

생활 속 숨은 혜택까지 챙겨주고 있다. 차량 시세를 보여주고 유지비를 관리해주는 ‘자동차 관리’, 보유 차량을 손쉽게 판매하는 ‘내 차 팔기’, 소비에 따라 맞춤 모바일 쿠폰(기프티콘)을 추천해주고 할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모바일 쿠폰 마켓’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이금아 기자 shinebijou@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