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디지털대학교, 웰빙건강 특화 사이버大…학생 54% 전액장학금

2022 소비자가 뽑은 올해의 브랜드 대상
원광디지털대학교가 ‘2022 소비자가 뽑은 올해의 브랜드 대상’ 사이버대학교 부문 대상을 받았다.

원광디지털대는 학생 4만여 명이 100세 시대의 인생 2모작, 3모작을 위해 선택한 곳으로 국내 사이버대 중 학과의 특성화가 가장 잘돼 있는 정규 4년제 대학교다.또한 원광디지털대는 100% 온라인으로 강의를 수강하는 사이버대임에도 온·오프라인 연계 교육이 잘돼 있다. 따라서 사이버대 최대 규모의 지역캠퍼스(6개)를 전국적으로 구축해 필요 시 오프라인 교육 및 실습을 추가로 제공한다.

원광디지털대는 재학생의 54%가 국가장학금 등을 통해 전액장학금을 받으며, 공부하는 대학(2021학년도 2학기 기준)으로 학업에 대한 의지만 있으면 누구나 학비 부담 없이 공부할 수 있다. 2021학년도 학생 1인당 평균 장학금은 등록금의 약 70%인 195만원으로 소득 구간에 따라 국가장학금 중복수혜 시 최대 100%까지 장학금을 받을 수 있다. 올해에는 개교 20주년을 맞아 입학생 모두에게 입학 첫 학기 수업료 20% 감면 혜택을 제공한다.

김규열 총장은 “오프라인 대학과 온라인 대학의 경계가 무의미해짐에 따라 이제는 강의 콘텐츠와 교육 서비스, 학생 만족도가 대학의 경쟁력이 될 것”이라며 “매일 수많은 정보가 쏟아지는 지식사회에서 우리 대학은 학생들이 스스로 필요한 지식을 습득하고 활용할 수 있는 역량을 기를 수 있는 교육을 발굴하고 제시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금아 기자 shinebijou@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