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대한민국 웨딩문화 산업전, 오는 22일 대구 엑스코서
입력
수정
웨딩뮤지컬공연 ,예비신혼부부 프로포즈 이벤트 등 마련대구시와 디자인정책연구원(이사장 김종식)은 오는 22일 부터 24일까지 대구 엑스코에서 2022 대한민국 웨딩문화산업전을 개최한다. 비혼, 만혼, 저출산으로 인한 인구소멸 문제 대응을 위해 청년층의 결혼문화를 장려하고 청년세대의 지역 정착을 유도하기위한 퍼블릭, 산업 전시회다.
전시회에는 드레스, 정장, 한복, 뷰티, 예물, 혼수, 여행 등 웨 딩 관련 소상공인이 대거 참여해 침체된 K-웨딩산업의 활성화를 도모한다. 김종식 이사장은 "공익 목적으로 진행되는 지역 내 첫 웨딩 관련 행사로 웨딩업계의 상생을 위한 네트워크 구축, 이업종 협업, 신시장 판로개척 등 산업 범위 확대의 초석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의 특별관으로 웨딩의 역사를 되짚어보는 주제관, 지역 대학의 뷰티 관련 학과 학 생들이 진행하는 웨딩체험관, 대구 소공인특화지원센터 공동홍보관 (주얼리, 안경, 의류봉제) 등이 구성된다.
부대행사로 개막행사의 식전공연인 웨딩 뮤지컬공연, 웨딩패션쇼, 예비 신혼부부 프로포즈 이 벤트 등이 마련됐다.
대한민국 웨딩문화산업전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사전등록자를 대상으로 한 이벤트 를 진행한다. 산업전 공식 SNS 채널을 통한 공유이벤트, 현장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통해 예비 고객과의 실시간 참여이벤트도 진행한다.
오경묵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