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컨 찬바람 맞으면 관절염 통증 더 심해져

온도차로 관절·근육 경직
통증 줄여주는 '호관원' 주목
연일 30도를 훌쩍 넘기는 무더운 날씨가 이어지면서 관절 통증을 호소하는 사람이 늘었다. 에어컨 선풍기 등 실내 냉방기기 사용 시간이 부쩍 길어지면서다. 관절염 환자가 조심해야 하는 계절은 겨울이라고 아는 사람이 많다.

하지만 겨울뿐 아니라 여름철에도 관절 건강에 유의해야 한다. 습도가 높아지는 데다 냉방기기에서 나오는 찬바람에 노출되면 실외와 실내 온도 변화가 커져 관절과 주변 근육이 경직될 위험도 덩달아 높아진다. 관절이 붓고 염증이 생겨 통증은 더 심해진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 따르면 관절염 환자의 90%가 여름철에 통증을 더 심하게 느끼는 것으로 조사됐다.관절에 통증이 심해지면 일상 생활을 하는 데 많은 문제가 발생한다. 움직임에 제한이 생기고 심각해지면 보행장애, 우울증 등으로 이어질 수도 있다. 이때 적절한 냉난방기를 사용해 실내외 온도차를 줄이고 통증 부위에 찬 바람이 직접 노출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다.

꾸준히 운동하면서 체중을 관리해 관절 건강을 지키는 것도 중요한 일상 속 실천법이다. 관절 건강에는 고중량 운동보다는 가벼운 걷기가 좋다. 관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을 함께 섭취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대표적 관절 건강기능식품은 ‘호관원 프리미엄 골드’가 있다. 주 성분은 젖산칼슘이다. MSM·해조칼슘 등 관절과 뼈 건강에 도움을 주는 성분도 함유하고 있다. MSM은 강력한 항산화로 인한 해독 작용과 혈액 흐름을 증가시킨다. 노폐물 배출을 원활하게 돕고, 부작용이 없는 천연 한방 원료다. 신경 섬유를 통한 통증 자극을 줄여 염증과 근육경련 증상 등을 감소시켜 준다. 성인병의 주원인이 되는 혈전을 녹여주는 역할도 한다.호관원 프리미엄 골드는 MSM이 2포 기준 1500㎎ 함유돼 있다. 생리 활성 기능 2등급 성분인 보스웰리아도 함유하고 있다. 버드나무 추출물 등 혈액순환 증진과 근육통 완화에 도움이 되는 한약재, 일반 칼슘보다 체내 흡수력이 높은 수용성 해조 칼슘도 함유했다. 관절 건강식품을 많이 찾는 어르신들이 편히 복용할 수 있도록 액상 형태로 제조했고, 체내 흡수력도 높였다.

호관원 프리미엄 골드는 홈페이지(www.hoguanwon.com)나 전화(1833-2240)를 통해 구매와 상담이 가능하다.

Advertorial

핫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