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ziU, 싱글 3집으로 오리콘 일간 싱글 차트 1위…'현지 대세 인기 과시'

JYP엔터테인먼트 소속 걸그룹 NiziU(니쥬)가 새 싱글 'CLAP CLAP'(클랩 클랩)으로 오리콘 차트 정상을 차지했다.

NiziU가 7월 20일 발매한 싱글 3집 'CLAP CLAP'은 10만 6621포인트를 기록하고 19일 자 오리콘 일간 싱글 차트 1위를 기록했다. 아이튠즈 종합 차트와 J팝 앨범 차트에서도 가장 높은 순위에 이름을 올리고 '막강 니쥬 파워'를 과시했다.

신보와 동명인 타이틀곡은 특유의 밝은 에너지와 NiziU의 힙하고 스웨그 넘치는 매력을 담은 펑키 댄스팝 장르의 곡이다. 정식 발매에 앞서 지난 13일 선공개된 음원은 라인뮤직 실시간 톱 100, AWA 실시간 급상승 톱 100, 아이튠즈 J팝 차트, 유튜브 인기 급상승 차트는 물론 라인 뮤직 데일리 송 톱 100, AWA 신곡 톱 100 등 현지 각종 음원 사이트 실시간 및 일간 차트를 석권하고 인기몰이를 예고했다. 음원과 함께 공개된 뮤직비디오는 화려한 그라피티를 배경으로 펼치는 파워풀한 퍼포먼스, 멤버들의 쿨한 비주얼 등 다채로운 볼거리가 조회 수를 견인하며 20일 오후 기준 조회 수 1260만 뷰를 돌파했다. NiziU는 신보 정식 발매를 기념해 20일 오후 8시 공식 유튜브 채널에 'CLAP CLAP' 댄스 퍼포먼스 영상을 공개했다. 2020년 프리 데뷔곡 'Make you happy'(메이크 유 해피)의 '줄넘기 댄스'로 큰 사랑을 받은 NiziU가 이번에는 보다 길어진 단체 줄넘기 모션으로 곡의 인트로를 열었고, 곡 제목인 'CLAP'을 활용한 다양한 리듬의 클랩 안무까지 역대 최고 난이도를 자랑하는 퍼포먼스를 선보여 시청자들을 즐겁게 했다.

한편 NiziU는 첫 번째 투어 'NiziU Live with U 2022 'Light it Up''(니쥬 라이브 위드 유 2022 '라이트 잇 업') 개최를 앞두고 있다. 이번 투어는 NiziU가 데뷔 후 처음으로 개최하는 대면 단독 콘서트로 높은 기대를 모은다. 이들은 그룹의 대표곡은 물론 특유의 밝고 긍정적인 에너지를 뿜어내고 팬들과 잊지 못할 추억을 쌓을 예정이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