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치앤코, 이르면 4분기 실시간 보험추천 시스템 첫선
입력
수정
'굿리치 보험추천시스템' 등 디지털 혁신 프로젝트 공개국내 대형 법인보험대리점(GA)인 리치앤코가 보험료 수준과 보장 범위 등 고객이 원하는 조건에 따라 실시간으로 여러 보험사 상품을 비교 추천해줄 수 있는 '굿리치 보험추천시스템'을 이르면 4분기 선보인다.
보험료나 가입 조건 입력하면 여러 보험사 상품 자동 추천
"소속 설계사와 고객 만족도를 크게 높이는 계기 될 것"
리치앤코는 27일 이 같은 내용의 디지털 혁신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미 보험업계에서 '굿리치'라는 모바일 앱을 통해 다른 GA와 차별화된 영업 방식을 펼쳐온 리치앤코는 이번 시스템 고도화를 통해 고객과 소속 설계사에게 한층 진일보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이번 작업의 핵심인 굿리치 보험추천시스템은 설계사가 고객과 상담할 때 실시간으로 보험료 및 가입 조건을 반영한 보험 상품을 비교·추천함으로써 설계사의 전문성과 신뢰성을 높이고 현장에서 고객의 능동적인 참여도 이끌어 낼 수 있다는 설명이다.
또 세일즈 지원 시스템도 기존 보장분석시스템의 사용자 인터페이스와 경험(UI·UX)을 개선해 설계사 업무를 돕는 데 초점이 맞춰진다. 한승표 리치앤코 대표는 “(GA 시장에서도) 고객에게 양질의 디지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느냐에 따라 기업의 승패기 좌우될 것”이라며 “(이번 시스템 고도화를 계기로) 디지털 보험 업계를 선도해나가는 인슈어테크 기업으로 지속 성장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호기 기자 hgle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