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촌호수서 수영하고 123층 마라톤까지…기업들 휴가철 '이색 이벤트'
입력
수정
여름 휴가철 맞아 유통가 고객 참여 행사 열어여름 휴가철을 맞아 유통가가 다양한 고객 참여 행사를 마련했다. .1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월드타워는 오는 7일 이색스포츠 대회 '2022 롯데 Oe(원어스) 레이스'를 개최한다. 대회는 화석연료를 사용하지 않는 스포츠 이벤트 플랫폼 Oe가 주최하며 석촌호수 수영(1.5km)과 롯데월드타워 123층(2917개) 계단을 오르는 수직 마라톤 '스카이런'으로 구성됐다. 행사는 오는 3일까지 Oe 애플리케이션(앱)에서 신청 가능하며 안전을 위해 철인 동호회 또는 수영 동호회 회원만 참가 가능하다. 석촌호수에서 수영 대회가 열리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롯데물산에 따르면 이 회사와 롯데지주가 송파구청과 함께 석촌호수 수질 개선에 힘쓴 결과, 석촌호수의 수질은 국제트라이애슬론연맹(ITU) 기준 ‘매우 좋은 수질’ 판정을 받았다.
어린이와 성인 모두 참여 가능한 쿠킹클래스 행사도 있다. 도미노피자는 여름 방학 시즌을 맞아 나만의 피자를 만들 수 있는 무료 쿠킹 클래스 ‘다 함께 피자교실’ 참가자를 오는 9일까지 모집한다. 참가자는 홈페이지에 접수된 신청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선정한다. 도미노피자 측은 "기존에는 6~10세 아동 대상으로 참가자를 모집했으나, 이번부터 아동은 물론 중학생부터 성인까지 참가 대상을 확대했다"고 설명했다.
주말 가족과 함께 장보기에 나선다면 홈플러스 매장 이벤트를 눈여겨볼 만하다. 홈플러스는 오는 13일까지 일부 매장 방문 가족 고객 대상으로 종이비행기 날리기 이벤트를 열고 경품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행사기간 중 주말마다 부천 상동점과 부산 아시아드점, 대구 성서점에서 릴레이로 이벤트를 연다. 행사부스에서 고객이 직접 만든 종이비행기를 날려 보드판 속 비행기 창문으로 통과시키면 창문 크기에 따라 경품을 지급한다.무더위에 시원한 백화점 쇼핑을 즐기는 소비자라면 롯데백화점의 모바일 영수증 리뷰 이벤트에 관심을 가질 만 하다. 이달부터 ‘탄소중립 실천포인트제’를 도입한 롯데백화점은 앱에서 모바일 영수증을 활용해 구매 후기를 남길 수 있는 ‘롯백리뷰’를 열었다. 롯데백화점은 다음달 30일까지 롯백 리뷰에 신규 등록된 '포토 리뷰' 중 ‘좋아요’를 가장 많이 받은 리뷰어 100명을 선정해, 등수에 따라 최대 100만점의 엘포인트를 증정하는 ‘골드 핑거’ 이벤트를 실시한다.
온라인 메타버스(3차원 가상세계)를 활용한 이벤트를 여는 기업들도 있다.롯데제과는 메타버스 플랫폼 '로블록스'에서 자사 간편식 '쉐푸드' 브랜드 게임 세 번째 에피소드 ‘카레_이싱’을 열고 이달 중 실시간 대회를 열기로 했다.로블록스에 마련된 쉐푸드 브랜드 공간에서 카레와 함께 자동차 경주를 즐길 수 있도록 조성했다고 롯데제과는 소개했다. 게임에서 획득한 향신료 아이템 개수와 레이싱 기록을 따져 이벤트 응모와 향후 대회 참여 신청이 가능하다. 롯데제과는 오는 21일까지 예선전을 진행해 '쉐푸드 카레_이싱 챔피언십'의 참가 신청을 받는다. 향후 본선 경기는 인기 로블록스 인플루언서들과 함께 라이브 방송으로 중계한다는 계획이다.현대백화점면세점은 네이버제트의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에 가상 면세점 ‘미스터리 공항’ 신규 맵(지도)을 열어 경품 증정 이벤트를 연다. 미스터리 공항 쇼핑존 내 가상 매장 3곳(맥·무신사·정관장)을 모두 방문한 고객에게 여행 캐리어 아이템을 증정하고, 게임 참여 인증샷을 제페토에 올린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 미니 등 경품을 증정한다.
오정민 한경닷컴 기자 bloomi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