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 신한플러스 내 'MY숨은자산찾기' 서비스 오픈

107개 금융사 휴면예금과 보험금 현황 조회 및 환급 신청 서비스
'숨은그림찾기' 게임 참여시 포인트 적립 이벤트
신한금융이 'MY숨은자산찾기' 서비스를 오픈했다. (사진 = 신한금융)
신한금융그룹은 금융플랫폼인 신한플러스 내 본인 명의의 휴면예금 및 보험금 현황을 확인할 수 있는 'MY숨은자산찾기'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4일 밝혔다.

신한플러스 이용자 중 신한은행 계좌를 보유한 만 19세 이상 내국인 고객이라면 누구나 MY숨은자산찾기 서비스를 통해 신한금융 그룹사 포함 107개 금융회사에 있는 휴면예금 및 보험금, 포인트 등을 조회하고 바로 환급 신청까지 가능하다.또 MY숨은자산찾기 통해 신한은행와 신한카드의 마이데이터 서비스로 이동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신한금융 전 그룹사의 포인트와 자산도 함께 확인 가능하다.

신한금융은 이번 서비스 오픈을 기념하고 고객 참여도를 높이기 위해 오늘부터 10월 말까지 약 3개월 간 MY숨은자산찾기 서비스 내에서 '숨은그림찾기' 게임 참여를 통한 포인트 적립 이벤트를 진행한다.

신한금융 관계자는 "MY숨은자산찾기는 고객에게 숨은 자산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올바른 자산 관리 방법을 안내하기 위해 기획됐다"며 "신한금융은 고객 친화적이고 일상생활에 밀접한 서비스를 확대함으로써 '더 쉽고 편안한, 더 새로운 금융'이라는 그룹의 비전을 지속 실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신한플러스는 신한SOL(은행), 신한pLay(카드), 신한알파(금융투자), 스퀘어(라이프) 등 신한금융그룹 주요 앱 내에 앱인앱(App in App) 형태로 탑재돼 추가적인 앱 설치 없이 다양하고 유익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는 통합 금융플랫폼이다.

고은빛 한경닷컴 기자 silverlight@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