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탐방 취재에 취업까지...한경 잡아라 기자단 4기 모집!

[지원서 접수 : 8월8~19일]

기자·PD·아나운서 분야...9월부터 6개월간 활동
기업 탐방 진로토크통해 취업까지 연계 이끌것
한경잡아라 기자단 3기 두명이 지난달부터 홍보대행사 피알봄에 취업을 해서 직장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한경잡아라가 이들에게 취업의 디딤돌이 될 수 있어서 무척 기뻤습니다.

사실 거슬러 올라가면 한경잡아라(이전에는 한경 잡콘서트) 기자단 출신들은 이곳을 통해 사회의 곳곳에서 활약을 하고 있습니다.
기자단 출신이면서 인턴을 했던 황인호 씨는 현재 스타트업 바운드4의 대표가 되어 있습니다. 그는 "한경에서 기자단을 하면서 배웠던 것이 놀랍게도 대표까지 오를 수 있었던 비결이었다"고 말했습니다. 이말을 듣고 참 뿌듯했습니다.
기자로 진출한 기자단 출신도 있습니다. 머니투데이 홍순빈 기자는 지난해 머투에 입사해 사회부를 거쳐 현재는 증권부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홍 기자는 "한경 기자단에서 기사작성의 ABC를 배운 것 같다"고 말합니다. 참 감사했습니다. 이처럼 사회 곳곳에 젊은 인재를 배출하고 있는 한경 잡아라가 4기 기자단을 모집합니다.
이번부터는 채용 수요가 있는 기업들을 직접 탐방하는 진로토크를 확대할 예정입니다. 탐방기업의 기사를 작성할 뿐아니라, 그 기업에 관심이 있다면 직접 지원까지해서 입사를 할 수 있도록 도울 방침입니다. 특히 취업을 앞둔 대학4년생들에게는 귀한 시간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언론사 입사를 비롯한 홍보,마케팅 등의 분야에 관심있는 분들의 많은 지원 바랍니다.
공태윤 기자 trues@hankyung.com

<한국경제 JOB아라 기자단 4기 모집>

▶모집요강
-지원자격: 국내외 재학생, 휴학생
-모집분야: 기자/PD 기획/아나운서 모집
-선발인원: 총 20명
-신청기간: 2022년 8월 8일 ~ 19일(오후 6시)
-지원방법: https://forms.gle/XLXgW4aYJXVHX6iu8▶모집 절차
-1차 서류: 2022년 8월 19일 오후6시까지 제출
-2차 면접: 2022년 8월 22~23일(온·오프라인 병행)
-최종합격: 2022년 8월 29일

▶활동 계획
-활동기간: 2023년 2월까지
-활동내용: 한경 JOB아라 뉴스레터에 게시될 콘텐츠 매달 1개 제작, 한경 진로토크 기획, 제작 및 홍보
-활동내용: 우수기자 수여, 기업 인사담당자 인터뷰, 한국경제 신문 구독 지원

핫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