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안하고 아늑하게 '공간 연출'…가구 바꾸고 집안에서 '힐링'
입력
수정
지면B1
고급스러운 디자인 적용한 가구 내놓고
수입산 하이엔드 브랜드 체험형 매장 열고
가구업계, 다양한 제품 선보이며 '고객 맞이'

프리미엄 제품 봇물

이탈리아어로 빛을 의미하는 ‘루체III’는 헤드보드에 발광다이오드(LED) 간접등이 있어 밤에는 부드러운 감성을, 낮에는 감각적인 무드를 연출할 수 있는 아트월 콘셉트의 침대다. 롤 형태 패널의 템바보드는 침대 머리 수납공간과 이어져 마치 하나의 갤러리 공간 같은 분위기를 자아낸다. 에이스침대는 ‘로얄 에이스 400’ ‘에이스 벨라-Ⅲ’ 등 혁신적인 침대 기술력이 적용된 매트리스를 통해 편안한 수면 환경을 제공하는 데도 공을 들이고 있다.
에넥스는 시그니처 라인인 ‘키친팔레트 시리즈’를 주력 상품으로 내세웠다. 6가지 개성 있는 도어 프레임, 18가지의 트렌디한 색상, 27가지 다양한 손잡이 등을 조화롭게 결합할 수 있는 게 특징이다. 이 중 ‘EK7 프렌치’는 프랑스풍 디자인에 3차원 입체 가공 과정을 거친 도어 디자인을 적용해 독보적인 입체감을 선사한다. ‘EK7 뉴클래시’ 도어는 바로크 시대의 화려한 조각상을 연상케 하는 풍성하고 화려한 디자인으로 고급스러운 주방 분위기를 강조했다. ‘커스터마이징(고객 맞춤형) 시스템’을 적용한 붙박이장 라인업도 강화했다. 커스터마이징 붙박이장 ‘워드롭팔레트’를 활용해 취향을 반영한 자신만의 붙박이장을 완성할 수 있다.
에넥스는 다음달 1일까지 공식 온라인 스토어를 통해 상반기 베스트 제품 8종 할인 및 금액대별 즉시 할인쿠폰 등을 제공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하고 있다. 1년 이상 에넥스몰을 방문하지 않은 휴면 고객에게 재로그인 시 할인 쿠폰을 증정하는 ‘웰컴백’ 이벤트도 한다.

프리미엄 영업망 확대에도 적극적이다. 지난해 백화점과 프리미엄아울렛을 중심으로 총 9개의 신규 매장을 오픈했으며, 올해 하반기에는 현대백화점 천호점 등에 종합 인테리어 매장인 ‘리바트 토탈’과 ‘윌리엄스 소노마’, ‘웨스트 엘름’ 등 홈퍼니싱 브랜드 매장 6개를 추가로 열 계획이다.
업무 효율 높이는 제품 주목
지엔지는 편안한 자세로 휴식을 취하고 TV 및 노트북 등 디지털 기기를 사용할 수 있는 리클라이너 소파 ‘레이지보이’를 내놨다. 레이지보이의 대부분 제품은 미국 내 5개 지역의 공장에서 자체 생산 및 테스트를 거쳐 국내 소비자에게 전달된다. 이 회사가 보유한 의자 관련 국제 특허 기술은 56개에 달하는 등 리클라이너 소파 분야에서 세계적인 기술력을 자랑한다.
레이지보이의 다리받이는 3단계, 등받이는 18단계로 조정된다. 최대 180도까지 침대처럼 눕힐 수 있어 원하는 각도에 맞춰 가장 편안한 자세로 사용할 수 있다. 가장 편안한 자세를 기억해 간단한 조작만으로 자동으로 소파 형태가 변하는 메모리 기능도 탑재했다. 소형 전자기기를 충전할 수 있는 USB 충전 포트까지 내장해 편리함을 더했다.
민경진 기자 mi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