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18일 미증시 특징주 [글로벌 시황&이슈]
입력
수정
오늘 장 눈에 띄었던 종목들 확인해보는 시간입니다. 먼저 섹터별로 확인해보겠습니다. 오늘 장에서는 11개 섹터 가운데 에너지주를 제외하고는 모두 하락했습니다. 커뮤니케이션주가 가장 크게 빠졌습니다. 자재주도 부진한 흐름 보였습니다.
그럼 바로 이어서 개별 특징주들 확인해보겠습니다.(타깃) 어제 월마트와 홈디포가 호실적을 발표한 것과 달리, 타깃은 부진한 실적을 내놨습니다. 타깃은 마진이 급격히 악화되면서 2분기 순익이 전년 대비 90% 가까이 줄어들었습니다. 오늘 장 주가흐름 살펴보면 2.7% 하락했습니다.
(로우스) 미국의 주택 개량 소매점, 로우스도 2분기 실적을 공개했습니다. EPS가 시장예상을 크게 상회하긴 했지만 매출은 예상을 밑돌았습니다. 오늘 장 로우스 0.5% 상승했습니다.
(애플) 애플이 베트남에서 애플워치와 맥북, 그리고 홈팟을 생산하기 위한 협상 중이라고 전해졌습니다. 애플은 공급망 리스크에 대응하고자 중국 이외 지역에서 제조를 확장하려고 합니다. 투자의견도 들어보겠습니다. 크레디트스위스가 애플에 대한 투자의견을 시장수익률 상회로 상향 조정했습니다. 전세계에 유통되는 아이폰과 컴퓨터 기기가 18억대라는 점을 고려할 때, 애플 서비스와 소프트웨어에 고객층을 확보하는 데 유리하다는 설명입니다. 애플은 0.88% 오르면서 기술주 가운데 몇 개 안되는 상승 종목 중 하나였습니다. (알파벳) 애플을 제외하고는 오늘 대표적인 빅테크들 흐름이 좋지 않습니다. 알파벳이 1.7% 하락했습니다.
(아마존) 아마존도 오늘 장 1.8% 하락했습니다.
(마이크론) 어제에 이어 오늘도 반도체주들 흐름이 좋지 않습니다. 마이크론테크놀로지 3.5%, 엔비디아도 2.8% 빠졌습니다. (테슬라) 전기차업체들도 일제히 하락했습니다. 테슬라 주가 흐름 살펴보면, 0.8%떨어지며 911달러선에 마감했습니다.
(텔라닥) 이어서 텔라닥에 대한 투자의견을 들어보겠습니다. 구겐하임이 텔라닥에 대한 투자의견을 매도로 하향 조정했습니다. 텔라닥이 코로나 팬데믹 기간동안 크게 성장했지만 회원 증가세가 정체되면서 내년 매출 성장이 10%대에 그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오늘 장 텔라닥은 무려 7%나 빠졌습니다.
(사노피) 오늘 장 사노피는 5.8%로 하락 마감했습니다. 개발 중이던 유방암 치료제의 효과성을 임상에서 입증하지 못하면서 개발을 중단하기로 했기 때문입니다.(블랙록) 세계 최대 자산 운용사 블랙록이 호주의 아카이샤 에너지를 7억 달러에 인수했다고 전해졌습니다. 오늘 장 블랙록은 1.8% 하락했습니다.
(드래프트킹스) 로스가 드래프트킹스에 대한 투자의견을 보유에서 매수로 상향 조정했습니다. NFL시즌을 앞두고 전략적 매수 기회가 보인다고 설명했습니다. 오늘 장 드래프트킹스 0.4% 하락했습니다.
(카니발) 오늘 장 여행주들이 크게 빠졌습니다. 임의소비재주 섹터의 하락을 견인했습니다. 카니발은 무려 5.6% 빠졌습니다.
(얌브랜즈) 끝으로, 아거스가 얌브랜즈에 대한 투자의견을 매수에서 보유로 하향 조정했습니다. 타코벨과 피자헛, KFC 등 얌브랜즈에 속한 브랜드 간 편차가 심하다고 지적했습니다. 오늘 장 얌브랜즈는 강보합권에서 마감했습니다.
지금까지 미증시 특징주들 살펴봤습니다.
강수민 외신캐스터
강수민외신캐스터 smkang@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