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원큐로 연결된 모두의 옷장”

하나금융그룹, 의류 기부 캠페인 「쿨쿨옷장」 실시... ■ 하나원큐 앱을 통한 편리한 기부 접수로 임직원과 손님이 함께 참여하는 기부문화 확산
■ 발달장애인 일자리 창출 및 의류 자원 선순환을 통한 진정성 있는 ESG 경영 실천
하나금융그룹(회장 함영주)은 하나원큐 앱을 통한 의류 기부 캠페인, 「쿨쿨옷장」을 오는 9월 7일까지 2주간 실시한다고 밝혔다.

「쿨쿨옷장」은 옷장 속에 잠자고 있는 의류를 기부 하자는 의미로, 하나금융그룹이 의류 자원 제로 웨이스트에 동참하고 장애인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기 위해 2020년부터 6회째 진행하고 있는 대표적인 ESG 캠페인이다.이번 「쿨쿨옷장」은 하나은행 대표 모바일 뱅킹 앱 하나원큐에 로그인 후 앱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누구나 쉽고 빠르게 기부에 참여 할 수 있도록 하였다.

기부 가능한 물품은 오염되지 않은 의류와 가방, 인형으로 기부된 물품들은 선별 작업을 거쳐 발달 장애인 고용 매장 ‘굿 월스토어’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장애인들이 물류 창고 작업, 판매에 직접 참여하고 있어 장애인 일자리 창출에 크게 기여하게 된다.

기부 물품은 인근 하나은행 영업점을 방문해 전달하거나, 하나은행이 제공하는 전국 무료 택배 서비스를 이용해 편리하게 접수 할 수 있으며, 기부 후에는 기부금 영수증 신청이 가능하여 연말정산 소득공제 혜택도 받을 수 있다.또한, 하나금융그룹은 기부 참여를 독려하고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하기 위해 손님을 대상으로 한 개인 SNS 참여 이벤트도 진행한다. 기부 참여 후 본인의 SNS에 인증사진, 해시태그를 게시하고, 하나금융그룹 공식 SNS에 댓글을 작성하면 커피 쿠폰을 증정한다.

하나금융지주 ESG기획팀 관계자는 “장애인 일자리 창출 및 자원 선순환에 기여하는 뜻 깊은 캠페인을 통해 선한 영향력을 계속 이어 나가겠다” 며 “특히 하나원큐 앱을 통한 편리한 기부 접수 서비스로 손님에게 보다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으며, 이를 통해 기부문화가 더욱 확산 되길 바란다” 고 밝혔다.

한편, 하나금융그룹은 작은 습관으로 지구를 지키는 텀블러 사용 캠페인 및 소상공인 지원 캠페인 등 우리 사회와 환경을 위한 진정성 있는 ESG 활동을 지속적으로 시행하고 있다.

뉴스제공=하나금융지주, 기업이 작성하여 배포한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