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풍명월 골드 쌀, 최고품질·안전 먹거리…청풍명월 10년 연속 수상

2022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 대상

지역특산물 / 쌀 부문
청풍명월 골드 쌀이 ‘2022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 대상’ 지역특산물/쌀 부문을 10년 연속 수상했다.

예산군농협쌀조합공동사업법인에서 생산 중인 청풍명월 골드 쌀은 국내 최고의 품질을 인정받는 ‘삼광 벼’를 원료로 만들어지며 충청남도 사업에 의거해 추진한다. 농협중앙회 충남지역본부는 생산단지 사업 관리를, 충청남도 농업기술원은 참여 농가 교육 및 기술 지도와 유전자검사 및 성분 분석을, 농협통합RPC는 계약재배에 따라 통일된 재배법 지도관리와 자체 품질검사 시행 및 제품 생산을 맡는 등 체계적인 역할 분담으로 최고 품질의 안전한 먹거리를 공급하고 있다. ‘특등’ 등급, 완전립 비율 94% 이상, 신미를 좌우하는 단백질 함량 6% 이하의 엄격한 품질관리 기준을 적용해 순도, 품질 표시사항 적합 여부 등을 수시로 검사해 기준에 미달하면 즉각 생산 중단 조치를 취하고 있다.

예산군농협쌀조합공동사업법인은 지역사회 발전 및 농가 소득 증대와 3농혁신 실천을 위해 다양한 컨설팅을 하는 한편 현대화 시설을 갖추고 GAP인증을 획득해 최고 품질의 쌀을 공급한다는 자부심과 긍지를 가지고 전 직원이 노력하고 있다. 또한 지역사회 발전과 농업인의 미래에 희망을 주는 농협 쌀가공공장으로서의 역할을 다해 소비자의 밥상 위에 안전한 먹거리가 오를 수 있도록 최선을 기울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