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 3년만에 '대면 채용박람회' 연다
입력
수정
서울대, 9월 6~7일 우수인재 채용박람회 개최코로나로 멈췄던 오프라인 대면 채용박람회가 3년만에 재개된다.
연세대 등 12개 대학 공동 메타버스 박람회
YBM 토익, 9월2일 '하반기 취업 콘서트' 개최
제약바이오 오프라인 박람회는 10월11일 열려
서울대는 다음달 9월6~7일 이틀간 종합체육관에서 '우수인재 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 서울대는 100여개 기업의 채용상담 부스를 마련하고 이공계관 채용상담 코너를 별도로 둘 예정이다. 또한 국제기구에 관심있는 구직자를 위해 세계경제포럼(WEF)상담부스도 마련한다. 앞서 서울대 경력개발센터는 5일부터 사흘간을 진로주간으로 정해 동문선배와 구직자와의 멘토링을 주선한다. 6~7일에는 언론,재계,공직으로 진출한 선배를 초청해 토크 콘서트(체육문화연구동 206호)도 개최한다.
고려대도 9월 5일~7일까지 3일간 고려대 SK 미래관 로비 및 최종현 홀에서 2022년 하반기 고려대학교 채용박람회(KU Job Fair)를 개최했다. 3년만의 대면행사다. 이번 박람회는 80여개의 국내외 우수기업 및 기관들이 참가하여 취업을 준비하는 재학생 및 졸업생을 대상으로 현장에서 채용상담을 진행하였습니다. 3년 만에 개최되는 대면 박람회인만큼 많은 고려대 학생이 참가하여 문정성시를 이뤘습니다. 몇몇 인기 기업에는 상담을 희망하는 사람들이 몰려 줄을 서서 상담을 받기도 했습니다. 정진택 고려대 총장도 행사장을 찾아 취업준비생들과 대화를 나누며 격려했습니다. 동국대는 9월 1∼7일 서울캠퍼스에서 취업박람회 '2022 Energize Dongguk JOB & CAREER Update Festival'을 연다. 행사에는 삼성전자 등 309개 기업이 참가한다.
연세대 등 주요 12개 대학은 9월 15-16일과 9월 22-23일 두차례에 걸쳐 메타버스 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 참여 예정기업은 SK그룹, 신세계 그룹, 현대그룹, LG그룹, 한화그룹, KT 등 43개 기업이다. 메타버스 채용박람회는 서강대, 경희대, 고려대, 성균관대, 연세대, 이대, 중앙대, 한양대, 경북대, 부산대, 충북대, 카이스트 등이 참여할 예정이다.
영어전문 교육기업 YBM 산하 한국TOEIC위원회도 9월2일 '2022 하반기 취업 콘서트'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유튜브 공식 채널에서 2일 오후 3시부터 4시 45분까지 생중계되며 누구나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 이번 행사에서는 하반기 취업 동향을 분석하고, LG와 우리FIS 인사 담당자가 각 사의 채용정보를 안내한다. 참가자에게 추첨을 통해 토익스피킹 무료응시권, 스타벅스 코폰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제약 바이오 채용박람회는 온오프라인으로 동시에 열린다. 온라인 박람회는 ‘2022 한국 제약바이오 채용박람회’와 연계해 9월부터 4개월 동안 온라인 전용 채용관을 가동한다. 10월 11일 에는 오프라인 대면 박람회장가 열려 참여기업과 각종 교육기관 정보 등이 공유될 예정이다.
공태윤 기자 trues@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