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 위한 슬기로운 아이템 주목
입력
수정
반려견 육아도 '템빨'…최근 반려동물을 가족 구성원으로 여기는 ‘펫팸족’이 늘어나면서, ‘펫코노믹스’(반려동물 경제) 시장도 급성장하고 있다. 한국농촌경제연구원은 반려동물 관련 산업 규모가 올해 3조7000억 원에서 2027년 6조 원 이상으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했다. 이에 반려동물의 건강을 위한 기발한 아이디어 상품과 다양한 ‘펫케어’ 제품이 속속 출시되고 있다.
요즘 핫한 반려동물 필수 아이템은?
반려동물의 목욕 시간을 줄여주는 2in1샴푸, 반려동물의 발 세척과 마사지를 해주는 펫 풋 클리너&마사지기는 물론 스마트 급수기·급식기까지 등장하는 등 시장 선점을 위한 경쟁이 치열하다. 이 외에 산책시 벼룩, 진드기 등 해충을 물리쳐주는 반려견 목걸이는 필수템으로 자리 잡기도 했다. 반려동물과 더 편안하고 쾌적하게 생활하기 위한 필수 아이템을 소개한다.촉촉 저자극 2in1샴푸, 포앤팜 – 밸런싱 모이스처 샴푸
목욕 시 반려견의 스트레스를 줄이기 위한 투인원(2in1) 샴푸도 인기를 끌고 있다. 반려동물 라이프케어 브랜드 ‘포앤팜’의 ‘밸런싱 모이스처 샴푸’는 샴푸와 동시에 컨디셔닝 기능까지 수행해 목욕 시간을 반으로 줄여주는 저자극 투인원(2in1) 제품이다. 반려견의 피부에 가장 적합한 pH 중성(6.5±1) 포뮬러로 건조함과 가려움으로 약해진 반려견의 pH 밸런스를 케어하고, 목욕 후에도 편안하고 건강한 피부 밸런스를 유지하는데 도움을 준다. 풍성하고 조밀한 거품이 노폐물을 부드럽고 말끔하게 세정해주며, 샴푸에 함유된 코코넛 유래 세정 성분이 엉킴 없이 부드럽고 윤기 있는 모질로 가꿔준다.사용 후 피부 수분 함유량, 피부 수분 손실에 대한 개선 효과를 입증해 가려움증과 건조함 완화 효능을 확인한 제품으로, 피부에 유해하거나 알레르기를 유발하는 10가지 유해 성분을 배제한 저자극 포뮬러로 피부 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소형견부터 대형견까지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상쾌한 풀 냄새와 자연의 향취를 담은 아로마틱 허브향으로 기분 좋은 목욕 시간을 선사한다.
벌레기피 효과와 LED 기능이 하나로, 페스룸 – 버그아웃 라이트 클립
프리미엄 반려동물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페스룸’의 ‘버그 아웃 라이트 클립’은 탈부착이 용이한 클립 형태로 되어 있어 반려동물의 옷이나 하네스, 목줄, 목걸이 어디든 착용할 수 있는 ‘야외 산책 안심 필수템’이다. 강력한 원터치 고정 기능으로 산책 시 활발히 움직여도 쉽게 떨어지지 않는다. 시나몬, 시더우드, 라벤더, 피톤치드 등 100% 아로마 에센셜 오일을 사용해 외출 시 사람과 반려동물에게 위험한 모기, 개미, 진드기 등의 해충을 방지해준다.
친환경 무독성 EVA 소재를 적용한 고체 방향제로 향을 내는 성분을 천천히 방출시켜 향의 변질 없이 오랜 시간 사용할 수 있으며, 반려견에게 부담 없는 콤팩트한 사이즈와 라이트한 무게감으로 산책이나 캠핑, 여행 등 야외 활동 시에 유용하다. 또한, 밝고 환한 LED 불빛은 지속모드, 점멸보드, 랜덤 모드 등 3단계로 나누어져 있어 원하는 불빛 모드에 맞춰 사용하면 야간 산책 시 안전 사고 방지에 도움을 준다.
건강한 펫라이프의 시작, 붐펫 – 드라이룸
붐테크의 펫 가전 브랜드 '붐펫'의 '드라이룸'은 오롯이 반려동물의 건강한 케어를 위한 제품으로 답답함 없는 공기 순환 구조, 스트레스를 줄일 수 있는 저소음, 피부에 안정적인 온도 등을 최적의 상태로 구현하기 위해 개발된 제품이다. 특허받은 5면 입체 공기 순환 구조로 털이 엉키지 않도록 공기 순환 방식을 적용해 신선한 외부 공기는 안으로, 습기를 머금은 공기는 밖으로 배출해 빠른 속도로 간편하게 드라이할 수 있다.
또한, 드라이나 에어 샤워 도중 날리는 털과 먼지 날림을 최소화할 수 있는 음압 기능도 있어 집안 내부의 위생과 반려동물의 호흡기를 보호한다. 온도와 바람 세기를 조절할 수 있어 목욕 후 빠르고 꼼꼼한 드라이로 반려동물의 스트레스를 줄일 수 있으며, 다양한 사이즈로 출시되어 반려동물에 맞춰 제품을 선택할 수 있다.
뉴스제공=네오팜, 기업이 작성하여 배포한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