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엔지니어링 ‘2022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입력
수정
2010년부터 지속 발간…아홉 번째 경영보고서현대엔지니어링은 작년 한 해 동안의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활동과 성과를 담은 '2022 현대엔지니어링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31일 밝혔다.
중장기 전략과 ESG 전략 등 주요 활동 성과 담겨
현대엔지니어링은 '글로벌 최고 수준의 지속가능한 파트너(Global Premier Sustainable Partner)'라는 비전 아래 매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하고 있다. 올해 아홉 번째로 발행한 이 보고서는 기존 인쇄용 세로 디자인이 아닌 웹 환경에 최적화된 가로형 디자인을 적용했다. 종이 출력본 없이 제작했다. 자료 내 이동과 연관 페이지로 연결이 가능한 반응형 PDF 형태로 이용자 편의성과 가독성을 높였다는 설명이다.이번 보고서는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현대엔지니어링의 '중장기 전략'과 'ESG 전략'에 기반한 주요 활동 및 성과에 대해 담고 있다. 중장기 전략으로 △비즈니스 모델 고도화 △에너지·환경 중심 사업 포트폴리오 다변화를 내세웠다. 인공지능(AI)·로보틱스·3차원(3D) 자동화 등 스마트 건설기술에 투자해 역량을 고도화하고, 업무 전 분야에 걸친 정보를 데이터베이스화해 유기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스마트플랫폼을 개발할 계획이다.
또 차세대 초소형 원자로(MMR)와 폐플라스틱 가스화(P2E), 수소생산 등 신재생 에너지와 환경 분야의 고부가가치 신사업을 통해 미래 성장동력을 확보하는 준비도 진행 중이다.
ESG 전략과 관련해선 9대 전략과제별 주요 성과와 함께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기후변화 대응 △중대재해 제로를 위한 안전보건경영 강화 △다양성과 포용성을 존중하는 문화 정착 △건전한 지배구조를 위한 투명한 거버넌스 등 4개의 중점 주제를 선정했다.
심은지 기자 summit@hankyung.com